박태환 “열심히 리우올림픽 준비할 것”

기사승인 2016-07-16 16:37:24
- + 인쇄

박태환 “열심히 리우올림픽 준비할 것”우여곡절 끝에 네 번째 올림픽 도전에 나서는 마린보이 박태환 선수가 “컨디션 조절을 잘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열심히 리우올림픽을 준비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박태환 선수는 지난 15일 리우 올림픽에 출전하게 된데 대해 인천 시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인천시청을 방문했다.

이날 박 선수는 인천시청을 찾아 유정복 시장과 대화를 나눴다. 박 선수는 “어제 들어오긴 했는데 한국 훈련장소에 고민이 많았지만 인천시의 도움 덕분에 문학박태환수영장에서 훈련할 수 있어 감사를 드린다”며 “새벽훈련도 인천에서 했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면서 올림픽준비에 도움과 지원을 해준 유정복 시장과 인천시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 박태환 선수는 “현재 큰 부상은 없고 컨디션 조절만 잘 하면 좋은 결과 있을 듯 하다. 앞으로 힘내서 열심히 리우올림픽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박태환 선수의 인천시 방문은 그동안 인천시가 인천시청 소속 선수활동과 문학박태환수영장 등 박태환 선수와의 인연을 계기로 성사됐다.

특히 인천시는 박태환 선수가 리우올림픽에 출전할 수 있도록 호소문 발표 등 적극적으로 입장을 표명해 왔다. 이어 인천시는 올림픽에 출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대한체육회와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의 결정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으며, 박 선수가 이러한 인천시의 지원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정복 시장은 “인천시민뿐 아니라 국민들이 많이 성원하고 있다는 것을 마음속에 간직바란다”며 “그간 많은 어려움 있었지만 분명한 의지와 목표를 갖고 온 박태환 선수를 응원하고 있으니 기대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재 인천시는 박태환 선수의 올림픽 출전이 확정된 만큼, 미국 전지훈련 전에 충분한 훈련이 될 수 있도록 문학박태환수영장 훈련 장소로 제공하고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