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차이즈 단신] 카페 드롭탑·굽네치킨·원앤원 外

기사승인 2016-08-18 17:32:47
- + 인쇄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카페 드롭탑, ‘콜드브루 커피’ 추가 출시=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이 96시간 저온숙성을 통해 탄생한 ‘콜드브루 커피 2종’을 추가 출시했다. 전국 220여개 매장에서 동시 판매되는 이번 메뉴는 콜드블루 플레인과 콜드블루 위드밀크(라떼)로 지난 7월 출시한 니트로 콜드브루 2종에서 질소를 빼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강조했다. 드롭탑 콜드브루는 미생물안정성검사에서 합격점을 받았으며 15°C이하의 차가운 물로 추출한 저온고농도 냉수 추출 방식인 ‘슈퍼드롭(Super-Drop)’ 공법을 활용해 원두 본연의 풍부한 향을 살렸다.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과테말라 등 최고급 커피 원산지에서 재배된 100% 아라비카 품종을 블렌딩해 제조한다.

굽네치킨, ‘굽네 볼케이노 치밥 도시락 비주얼 콘테스트’ 진행=굽네치킨이 최근 치밥 트렌드를 접목해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치밥 도시락을 선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굽네 볼케이노를 활용한 치밥을 도시락으로 만들면 된다. 심사는 ‘비주얼’에 맞춰 진행된다. 완성된 치밥 도시락 이미지는 #굽네볼케이노치밥도시락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SNS에 게제하면 된다. 이후 굽네치킨 공식 페이스북이나 블로그 이벤트 게시물에 해당 SNS 주소를 덧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1등 최우수상에게는 상금 500만원을 전달하며 최우수상 외에도 상상 이상의 예쁜 도시락 비주얼을 보여주면 ‘상상이상’을, 치밥 도시락을 감성적으로 표현하면 ‘느낌있상’을, 시각적으로 조금 뒤쳐지더라도 특별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면 ‘뭔가이상’을 수여한다. 또한 굽네치킨 전속 모델인 엑소(EXO) 멤버의 ‘엑소 치밥’ 레시피를 도시락으로 멋있게 구현한 사람은 ‘엑소겸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맘스터치, ‘매콤 김떡만’ 출시=맘스터치가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특제 매운맛 소스에 김말이, 떡강정, 팝콘만두를 버무린 매콤 김떡만을 출시했다. 매콤하면서 튀김이 한입에 들어갈만한 크기로 구성돼 간식이나 사이드 메뉴로 가볍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특히 팝콘만두는 고단백 저칼로리로 알려진 닭가슴살을 속재료로 활용해 부담을 줄였다.

원앤원, 성공창업특강 개최=원앤원이 오는 24일 ‘원할머니 국수·보쌈’ 논현점에서 창업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성공창업특강에는 원할머니보쌈·족발, 박가부대찌개 등 기존 브랜드 창업 특강에 ‘원할머니 국수·보쌈’이 추가됐다. 굴전, 만두, 숙주불족발 등 안주 요리를 추가하고, 최근 혼자 간단한 식사와 술을 즐기는 혼밥족과 혼술족 트렌드에 맞춰 1인 반상을 도입했다. 원앤원 성공창업지원센터는 예비 창업자들이 원할머니 국수 보쌈’ 브랜드를 경험하는 자리와 매장 방문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탐앤탐스, ‘2016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출정식 개최=탐앤탐스가 KDB산업은행과 지난 17일 탐스커버리 강남점에서 ‘2016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출정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탐앤탐스 대표를 비롯해 KDB산업은행 홍보실장,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탐앤탐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탐스커버리 강남점에 20평형 규모로 협업공간과 비즈니스 공간을 구성해 예비 스타트업을 후원한다는 계획이다. 2016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예비 스타트업 팀들은 이 곳에서 사업 기획 및 회의, 세미나 등 창업 전반을 준비하게 된다.
 
본아이에프 본도시락, ‘싸우자 귀신아’ 제작지원=본도시락이 tvN 월화드라마 ‘싸우자 귀신아’ 제작지원에 나섰다. 본도시락은 드라마 전반에 대한 지원과 함께 극중 출연진들의 에피소드 속에 자연스럽게 본도시락을 선보이며 브랜드를 간접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달 11일부터 방영된 tvN 월화드라마 ‘싸우자 귀신아’는 누적 조회수 7억 뷰를 기록하며 수많은 마니아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다.

롯데리아, 증강현실 활용 ‘재미있는 매장’ 오픈=롯데리아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지하1층 매장에 대형 키오스크 스크린을 통한 옴니채널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을 활용한 ‘재미있는 매장’을 선보인다. 재미있는 매장은 제2롯데월드몰 내 고객 스마트폰에 메시지를 안내하고, 고객은 증강현실 키오스크 스크린에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롯데리아는 재미있는 매장 운영 홍보를 위해 20일과 21일 양일간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롯데리아 매장 직원과 일반고객이 함께하는 ‘롯데리아 모션 게임’ 대결 이벤트를 실시한다. akg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