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 ‘뇌졸중 극복 체험수기 공모

기사승인 2016-09-28 17:20:09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유성선병원(원장 박문기) 뇌졸중센터가 뇌졸중을 극복한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체험수기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0월 29일 ‘세계 뇌졸중의 날’을 기념해 마련됐다. 뇌졸중 극복 체험수기 공모는 뇌졸중이 걸린 후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뇌졸중을 극복한 사례를 발굴 전파해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상은 뇌졸중을 겪고 이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삶의 희망을 찾은 감동적인 이야기를 갖고 있는 환자나 보호자라면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당선된 3명의 입상자에게는 상금 및 부상이 주어지며, 참가자 모두에게는 참가상이 주어진다. 오는 10월 25일 유성선병원 다목적강당에서 열리는 ‘선병원 뇌졸중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한다. 

접수는 9월 26일부터 10월 21일까지이며, 분량은 A4용지 3매(글자크기 10포인트 기준)로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유성선병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호성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장은 “매년 10만 명이 넘는 뇌졸중 환자가 발생하고 환자 중 절반 이상이 사망하거나 거동에 어려움을 겪는다”며 “예고 없이 찾아와 ‘침묵의 암살자’라고도 불리는 뇌졸중을 성공적으로 극복한 사례는 다른 뇌졸중 환자 및 보호자에게 큰 희망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