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차병원 29일 ‘분당차병원 소화기센터 심포지엄’

기사승인 2016-10-25 13:45:47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소화기센터(센터장 홍성표)는 오는 29일 오후 12시 판교에 위치한 차바이오컴플렉스 대강당에서 ‘제5회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소화기센터 심포지엄’을 연다.

이번 심포지엄은 소화기 질환을 주제로 국내외 소화기질환전문가들이 모여 최신지견을 나누고자 마련되었으며, 이와 관련한 주제발표 및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비만의 다학제 치료’ 주제로 △영양이 비만에 미치는 유전외적 영향(차움 소화기내과최상운 교수) △비만의 최신 약물 치료(분당차병원 내분비내과 오창명 교수) △비만의 진보된 내시경 치료(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소화기내과 최혁순 교수) △비만의 수술적 치료(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외과 김용진 교수)가 발표된다.

이어 ‘식도염의 다학제 치료’, ‘염증성 장질환의 진보된 치료’, ‘췌담도 질환의 최신 치료’, ‘내시경기기의 진화’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분당차병원 소화기센터장 홍성표 교수는 “분당차병원소화기센터는 소화기 질환의 조기진단 및 치료, 예방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지속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최신지견 및 상호간에 고견을 나누는 활발한 학술활동을 통해 치료의 수준을 한층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