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병원 윤호주 교수,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차기 이사장 선출

기사승인 2016-11-11 13:42:40
- + 인쇄
한양대병원 윤호주 교수,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차기 이사장 선출[쿠키뉴스=송병기 기자] 한양대학교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윤호주 교수(사진·한양대국제병원장)가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차기 이사장에 선출됐다.

윤호주 교수는 지난 5일 열린 2016년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추계학술대회 정기총회에서 차기 이사장에 선출됐으며, 임기는 오는 2018년 1월부터 2019년 12월까지다.

신임 윤호주 이사장은 “1972년에 창립된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는 천식과 알레르기질환에 있어 선두주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난 2015년에는 세계알레르기학술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한 글로벌 선도학회”라며 “차기 이사장으로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학회의 미션, 비젼, 핵심가치 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 회원간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연구 부문에 있어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1985년 한양대 의과대학을 졸업한 윤호주 교수는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은 후, 미국 예일대에서 연수했다. 한양대병원 기획조정실장,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총무이사,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간행이사, 서울시 아토피천식교육정보센터장, 세계알레르기학회 한국조직위원회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