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7 출시 3개월 만에 출고량 감소

기사승인 2016-12-03 18:17:13
- + 인쇄

[쿠키뉴스=이연진 기자] 폭발적 인기를 끌었던 아이폰 7이 판매 3개월 만에 주문이 줄어들기 시작했다고 타이완의 휴대전화 부품공급업체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해 IT 전문매체 디지타임스가 2일 보도했다.

이 매체는 "중국과 다른 시장들에서 아이폰 7에 대한 수요가 심각하게 줄어들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디지타임스는 "아이폰의 출시 초기 주문 쇄도는 새로운 제트 블랙 색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강한 수요와 삼성 갤럭시 노트7 화재 사고가 결정적인 계기가 됐었다"고 말했다.

대신, 내년에 출시될 아이폰 8에 어떤 혁신적 기술이 적용될 것인지로 관심의 초점이 옮겨지고 있다는 것이다.

애플이 휴대전화 출시 10년을 맞이해 내놓을 것으로 알려진 차세대 아이폰 8을 둘러싸고 벌써부터 OLED 디스플레이, 유리 케이스, 듀얼 렌즈 카메라, 향상된 CPU, 이전보다 훨씬 기능이 나아질 것으로 보이는 센서 등에 대한 갖가지 루머가 돌고 있다. lyj@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