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중금속 없는 '센스멜골드' 페인트 출시

기사승인 2017-01-12 14:40:42
- + 인쇄

KCC, 중금속 없는 '센스멜골드' 페인트 출시
[쿠키뉴스=이연진 기자] KCC는 중금속 없는 페인트 '센스멜골드'와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듀라센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센스멜골드는 모든 컬러에 중금속 성분을 함유하지 않은 제품이다. 통학용 버스, 놀이터 등에 많이 사용되는 황색ㆍ오렌지색상 계열 페인트의 원료 중 하나인 '6가 크롬' 물질을 전혀 포함하지 않았다. 

KCC는 지난해 1월 환경부와 건축용 페인트에 대해 중금속 등 주요 유해 물질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이번에 첫 적용 제품을 출시했다.

숲으로듀라센스(유광)는 우수한 내오염성을 보유했다. 일반 건축물 외벽에 범용으로 사용되는 페인트로 자연 상태에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먼지 등 오염물질 등 이물질이 붙어도 빗물에 잘 씻겨내려 가도록 기능을 향상시켰다. 본래의 색상과 광택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물을 바탕으로 하는 친환경 페인트로 기름을 베이스로 하는 유성 페인트와는 달리 특유의 냄새가 거의 없다. 환경부 산하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인증하는 환경마크를 보유하고 있다. 곰팡이와 이끼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항곰팡이 성능도 있다. lyj@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