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이득이나 이권 염두에 둔 적이 없다”

기사승인 2017-01-16 11:34:24
- + 인쇄

최순실 “이득이나 이권 염두에 둔 적이 없다”[쿠키뉴스=이영수 기자] “이득이나 이권을 염두에 둔 적이 없다. 각종 보도 내용은 논리적으로 비약된 것이다.”

“고영태 씨의 진술은 신빙성이 없고 계획된 것이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을 맡고 있는 헌법재판소가 오늘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다섯 번째 공개변론을 진행하고 있다. 16일 오전 검은색 점퍼를 입고 다소 초췌한 모습으로 헌법재판소에 모습을 드러낸 최순실 씨는 자신과 관련된 각종 의혹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 씨는 국정농단 의혹과 관련된 각종 질문에 대부분 적극적으로 부인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 씨는 국정 농단 의혹과 관련해 “이득이나 이권을 염두에 둔 적이 없고 각종 보도 내용은 논리적으로 비약된 것”이라고 반박했다. 또 이번 사건의 내부 고발자라고 볼 수 있는 고영태 씨의 진술은 “신빙성이 없고 계획된 것”이라고 답했다.

다만,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 등 청와대 문건을 사전에 받은 적 있다고 진술했다.

대통령의 말씀 자료와 연설문 등 청와대 문건을 이메일이나 사람을 통해 받은 적 있느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이어 대통령 말씀 자료 등을 수정해서 정호성 전 비서관에게 보낸 적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그렇다”고 답했다.

최 씨는 해당 청와대 문건과 관련해 “자신은 다른 것은 본 적이 없고 관심도 없었다”면서도 “연설문에 감성적 표현과 같은 것들만 봤다”고 진술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