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최순실 단골' 김영재 원장 17일 소환

기사승인 2017-01-16 19:29:00
- + 인쇄

특검, '최순실 단골' 김영재 원장 17일 소환

[쿠키뉴스=이연진 기자]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최순실(61·구속기소)씨의 단골 의사로 알려진 김영재(57) 원장을 17일 오전 9시30분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다.

김 원장은 최씨와의 친분을 이용해 청와대 자문교수가 아님에도 박근혜 대통령을 진료하고, 정부와 서울대학교병원 등에서 각종 사업상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김 원장은 최씨에게 수면마취제의 일종인 프로포폴을 주기적으로 주사해온 단골 의사로 청와대를 '보안손님'으로 드나들면서 지속적으로 박 대통령의 치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김 원장은 지난 2014년 4월16일 박 대통령에게 향정신성의약품을 주사했다는 의혹으로 이른바 '세월호 7시간'을 규명하기 위한 핵심 인물로 지목된다.

그가 운영하던 서울 논현동 '김영재 의원'은 2014년 4월 매주 수요일 진료를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공교롭게도 같은 기간 박 대통령 또한 수요일에 공식 일정이 없었고, 세월호 참사는 수요일에 발생했다.

그는 당초 세월호 참사 당일 자신의 70대 장모를 진료하고 인천으로 골프를 치러갔다고 주장했으나, 당시 톨게이트 영수증을 조작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상태다. 

김 원장은 세월호 7시간과 관련해 진료 기록을 조작했다는 의심도 받는다. 필적이 평소 흘려 쓰던 김 원장의 것과 다르고 서명을 몰아서 한 흔적도 있다는 것이다. 특검팀은 지난해 12월16일 의원을 방문해 관련 기록을 입수해 필적 감정 등을 절차를 거쳤다.

김 원장은 또 산업통상자원부의 기능성 봉합실 개발 사업을 수주하는 과정에서 특혜를 제공 받고, 무허가로 의료기기로 성형 시술을 했다는 의심도 사고 있다.

특검팀은 김 원장을 상대로 비선진료 여부, 세월호 참사 당시 행적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할 전망이다. lyj@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