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노인복지 전문 인력 양성 위한 다양한 과정 운영

기사승인 2017-01-18 13:15:10
- + 인쇄

서울디지털대학교, 노인복지 전문 인력 양성 위한 다양한 과정 운영[쿠키뉴스=박은비 기자]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바른 고령화 속도를 나타내고 있다. 올해 노인인구 비중이 14%를 넘는 고령사회에 진입하고, 2026년이면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게 된다는 전망도 나왔다.

이에 따라 사회복지, 그 중에서도 노인복지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서울디지털대학교(SDU)에서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총장명의 수료증인 ‘노인복지지도사’ 과정을 운영하고, 올해부터 ‘노인복지레크리에이션 2급’ 자격증을 신설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노인복지지도사는 노인과 노인을 둘러싼 환경을 분석하고 지원할 사회복지실천전문가가 요구됨에 따라 등장한 직업이다. 노인복지관련기관과 시설에서 필요한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지식 및 기술을 교육함으로써 노인복지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일을 맡는다.

현재 서울디지털대학교(SDU)에선 소정의 과정을 이수한 재학생 및 학위를 소지한 시간제 학우(단 11과목(필수6/선택5)를 대상으로 총장명의의 노인복지지도사 수료증을 발급하고 있다.

노인복지지도사 수료증을 발급받으려면 6개 필수과목을 반드시 본교에서 이수하고 총 7개 선택과목 중 5개 이상을 선택해 총 11개 과정을 모두 이수해야만 한다. 총 11과목의 평균평점이 B학점 이상인 경우 신청기간 중 노인복지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노인복지지도사 취득을 위한 실습 교과이수는 노인관련 기관 및 시설에서 필수 진행해야 한다. 

아울러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17년부터 노인복지레크리에이션 2급 자격증 과정을 신설했다. 노인복지레크리에이션 2급 자격증은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와 행복감 향상에 일조할 전문실버지도자에게 부여되며, 한국대학레크리에이션협회에서 발급하는 민간자격증이다.

서울디지털대학교에 개설되어 있는 노인복지레크리에이션 교과 과정을 이수하면 취득 가능하다. 사회복지학과 학생은 물론 타 전공 학생들도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2017학년도 1학기 신입 및 편입학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기간은 2017년 1월 16일(월)부터 2017년 2월 16일(목)까지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일정은 서울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 학과사무실, 학과대표메일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eunbi0426@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