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고3 학생 대상 무료 직업교육 실시

기사승인 2017-02-02 13:17:15
- + 인쇄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고3 학생 대상 무료 직업교육 실시[쿠키뉴스=노상우 기자] 진로, 진학 결정을 못하고 있거나 학비 부담 없이 취업교육을 받고 싶은 고3 학생 또는 졸업 즉시 취업을 하고 싶거나 쉐프나 제과제빵사를 꿈꾸는 고3 학생을 위해 대학도 배우는 쉐프학교인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에서(이하 한조사) 2017학년도 고3 직업위탁생을 모집한다. 

한조사 관계자는 "한조사의 직업교육 위탁과정을 통해 많은 졸업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여 현장에서 인정받는 쉐프와 제과제빵사의 길을 걷고 있다"면서 "워낙 인기가 좋은 위탁과정이라 교육인원이 조기에 마감되므로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직업교육 위탁과정'이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가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일반고(고3) 학생들이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 훈련과정'을 도입하여 운영하는 1년 동안의 교육 과정을 일컫는다.

한조사의 직업교육 위탁과정의 경우 교육비, 재료비, 교재비가 전액 무료이며 총 251만원의 교육수당도 지급되므로 학비부담이 없고, 수당까지 받는다. 또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대비가 가능하며, 수료 후 100% 취업이 가능하도록 학교가 지원해주므로 학생들에게 인지도가 높다.

한조사의 직업위탁과정은 '조리 과정'과 '제과제빵 과정'등 2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2017학년도 한조사 고3 직업위탁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 또는 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nswrea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