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게임별', 일평균 이용자수 200만 돌파

기사승인 2017-02-03 10:57:51
- + 인쇄

'카카오톡 게임별', 일평균 이용자수 200만 돌파

[쿠키뉴스=김정우 기자] 카카오가 모바일게임 전문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서비스 출시 한달여 만에 DAU(일평균 이용자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1220일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된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게임 이용자들을 위해 혜택과 개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전용 공간으로 이용자가 직접 카카오톡 네 번째 탭으로 노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옵트인(Opt-in)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 게임별은 서비스 오픈 첫날 DAU 50, 이용자 재방문율 80%를 기록했으며 지난달 19iOS 버전 출시 후 DAU 200만을 돌파했다.

카카오는 모바일 게임에 특화된 혜택과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들이 카카오게임 이용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킨 것이 유효했던 것으로 자평했다.

특히 카카오톡 게임별에서 제공하는 스낵게임도 이용자수 증가에 한 몫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HTML5를 기반으로 개발된 스낵게임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스마트폰에서 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캐주얼 게임으로, 하루 평균 130만명 이상의 카카오톡 게임별 이용자들이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게임 이용자만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과 독자적인 콘텐츠 제공으로 이용자들이 모바일게임을 즐기는데 새로운 재미를 더할 것이라며 서비스 초기지만 스낵게임에 대한 이용자 관심이 빠르게 늘고 있어 이를 통한 새로운 사업기회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aj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