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한투·키움증권, 개인고객 대상 거래 이벤트

기사승인 2017-02-10 11:32:41
- + 인쇄
[금융 이모저모] 한투·키움증권, 개인고객 대상 거래 이벤트[쿠키뉴스=홍석경 기자] 주말을 앞두고 증권업계가 대대적인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한국투자증권 이달 말까지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위탁계좌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해 위탁계좌를 최초개설한 영업점 및 뱅키스 고객에게 5년간 온라인 국내주식 거래수수료를 면제해 주고,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펀답’을 통해 이벤트 신청시 모바일 백화점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또 2월 말까지 100만원이상 국내주식 거래시 모바일 백화점상품권 2만원권을 추가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한국투자증권 고객 중 위탁계좌 미보유 고객도 신청가능하다.

키움증권도은 달러 ETF(상장지수펀드)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달러ETF 8종목에 대해, 거래금액에 따라 매일 70명에게 선착순으로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미국달러선물 ETF는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미국달러선물지수(F-USDKRW)의 일별수익률을 1배씩, 미국달러선물레버리지 ETF는 2배씩 추적하는 ETF이다. 

이 종목들은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여 미국달러선물지수가 상승할 때 투자자가 수익을 얻는다. 반대로 달러 환율이 하락하여 미국달러선물지수가 하락할 때 가격이 오르는 ETF도 있다. 

미국달러선물인버스 ETF는 미국달러선물지수의 일별수익률을 -1배씩, 미국달러선물인버스2X ETF는 미국달러선물지수의 일별수익률을 -2배씩 추적하는 ETF이다. 현재 KOSEF, KODEX, TIGER등에서 다양한 달러 ETF가 운용되고 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2017년 금리전망 및 채권투자전략’과 ‘여행을 떠나는 자, 누구나 청춘이다’를 주제로 100세시대 아카데미를 오는 15일과 22일에 실시한다.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진행하는 공개형 노후설계 교육 프로그램이다. hsk870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