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와 재능 넘치는 대구의 청소년들 모여라”

입력 2017-02-10 14:41:06
- + 인쇄
“끼와 재능 넘치는 대구의 청소년들 모여라”[쿠키뉴스 대구=최태욱 기자] 대구 수성구청소년육성회는 오는 25일 수성구 황금동 수성구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대구 청소년 갓 탤런트’ 대회를 개최한다.

‘대구 청소년 갓 탤런트’는 대구 청소년들이 그동안 닦아왔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됐다.

참가 분야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이 발휘할 수 있도록 댄스, 모창, 밴드, 국악, 랩, 연주, 아카펠라, 마술, 풍물 등 모든 분야를 망라했다.

수성구청소년육성회는 지난해 10월 30일, ‘제1회 수성구청소년육성회장배 댄스동아리 경진대회’를 개최하면서 청소년들이 건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

‘대구 청소년 갓 탤런트’ 대회는 오는 16일까지 예선 참가자들이 자신의 재능을 담은 동영상 자료를 메일로 제출하면 심사를 통과한 10팀 정도가 25일의 본선에 참가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금상 1팀, 은상 2팀 이상, 동상 3팀 이상을 선발해 각각 메달과 10만원에서 50만원의 장학금을 각각 수여할 예정이다.

수성구청소년육성회 정용화 회장은 “일반인들이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오디션 대회는 많지만, 청소년만을 대상으로 한 것은 ‘대구 청소년 갓 탤런트’가 처음”이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청소년들이 재능, 끼, 창의성이 제대로 발휘되는 또 다른 ‘청소년 갓 탤런트’ 대회들이 많이 생기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 청소년 갓 탤런트’ 대회는 수성구청소년육성회가 주최하고, 수성구청소년수련관과 지산종합사회복지관이 공동 주관하며, 대구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후원한다.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