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KT. 커넥티드 카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출시 계획

기사승인 2017-02-15 18:25:59
- + 인쇄

벤츠 코리아-KT. 커넥티드 카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출시 계획[쿠키뉴스=이훈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통신 기업 KT와의 협력을 통해 프리미엄 커넥티드 카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Mercedes me connect)’를 출시한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는 차량에 탑재된 무선 시스템을 통해 인터넷으로 운전자와 차량, 서비스 센터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함으로써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100% LTE의 국내 통신망과 지도 소스는 물론 고속·대용량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완벽하게 현지화된 서비스로 속도 반응을 비롯한 퍼포먼스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직접 24시간 긴급출동을 요청할 수 있는 ‘b콜(bCall, Breakdown Call)’ 기능뿐 아니라 사고시 차량이 자체적으로 위험을 감지해 차량의 위치와 안전띠를 착용한 탑승 인원 등의 정보를 고객컨택센터로 전달하는 ‘e콜(eCall, Emergency Call)’ 기능이 제공된다.

또 운전자가 본인의 스마트폰을 통해 수시로 브레이크 패드 상태, 연료 소비율(연비)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차량에서도 자체적으로 수리 필요 여부를 파악해 서비스센터로 해당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한 주행 환경 관리가 가능하다.

이밖에 ‘i콜(iCall, Information Call)’ 기능을 통해 목적지 문의 및 연결, 주변 맛집 검색 등 개인 비서 기능의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도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대표이사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사장은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브랜드 ‘메르세데스 미’ 가운데서도 미래의 주행 환경과 행동을 획기적으로 바꿀 핵심적 요소”라며 “KT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한국 고객만을 위해 완벽하게 현지화된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의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ho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