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국민은행, 간편인증서비스 시행 外 전북·SC은행

기사승인 2017-02-16 14:31:59
- + 인쇄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 KB국민은행, KB든든간편인증서비스 시행

KB국민은행이 16일부터 OTP(일회용패스워드)등 보안매체 없이도 비대면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KB 든든간편인증 서비스를 시행한다.

KB 든든간편인증은 PIN번호만 있으면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해 11월 출시됐다. 또한 USIM·TZ(트러스트존·스마트폰 CPU칩 안에서 모바일 앱의 안전한 실행환경을 제공하는 보안영역) 암호관리 시스템 등을 이용한 인증서비스도 제공한다. 서비스는 통신 3사(SKT·KT·LGU+)고객이면 모두 사용 가능하며 KB스타뱅킹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상반기 중 서비스 연계를 통해 보안매체 없는 비대면 인터넷뱅킹도 선보일 계획이다.

◇ SC제일은행, 핀테크 금융제안 공모전 실시

SC제일은행이 디지털 기반의 혁신적인 은행으로 변모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은다. SC제일은행은 핀테크 금융제안 공모전을 열고 내달 1일부터 4월 7일까지 응모작을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주제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이고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디지털 채널 이용 방안 ▲고객 친화적이며 혁신적인 모바일상품 제안 ▲고객들에게 은행의 상품 및 마케팅 관련 맞춤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분석방법 제안 등 3가지며 이 중 한 가지를 골라 응모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스타트업 및 핀테크 관련 IT기업에 소속된 개인이나 단체다. 수상작은 오는 5월 중 발표된다. 수상팀에게는 상패와 상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또 SC그룹과 협업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융 이모저모] 국민은행, 간편인증서비스 시행 外 전북·SC은행◇ 전북은행,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2000만원 전달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16일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에 특별회비 2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회비는 긴급구호활동과 복지사각지대의 위기가정 지원, 건강증진을 위한 안전교육 보급 등에 쓰일 예정이다. 전북은행은 지난 2007년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와 사회공헌 파트너십 협약을 맺은 이후 매년 특별회비를 전달해오고 있다. 전북은행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총 2억 원의 회비를 전달했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