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단신] 스타벅스·계절밥상·도미노피자 外

기사승인 2017-02-16 14:35:48
- + 인쇄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전자영수증 서비스 신청고객 50만명 돌파=스타벅스가 선보인 전자영수증 서비스가 론칭 2개월만에 신청고객 50만명을 넘어섰다. 현재 전자영수증은 스타벅스 1000여개 매장에서 서비스중이며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290만명 중 17%인 50만명이 신청해 사용하고 있다. 전자영수증 신청 고객 대상 결과서울이 29%로 가장 높았으며 부산과 대구, 인천 순으로 신청했다. 성별은 여성이 80%, 남성이 20%로 나타났으며 연령대는 30대 48%, 20대 35%, 40대 14% 순이었다.

계절밥상, 제주도 특산물 봄 신메뉴 15종 출시=계절밥상이 제주푸른콩장, 제주성산빨강무 등 제주 특화 재료를 사용한 신메뉴를 선보인다. 대표메뉴는 제주푸른콩장을 양념장으로 발라 구운 ‘돼지직화구이’, 봄철 주꾸미·바지락 등을 넣은 ‘삼다 쭈꾸미 연포탕’, 문어와 톳 등 해산물을 올린 ‘바다내음 치즈피자’다. 계절밥상은 다음 달 말까지 네이버 예약서비스를 이용하면 저녁·주말 4인 이상 주문 시 1인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도미노피자, ‘파티카 로드맵’ 시즌2 시작=도미노피자가 전국을 순회 방문하고 현장에서 무료로 피자를 전하는 파티카 로드맵을 시작한다. 파티카 로드맵은 피자 제조시설이 탑재된 파티카가 지자체 고유 문화축제와 봉사활동현장 등을 찾아 즉석에서 구운 피자를 전달하는 프로젝트다. 도미노피자는 먼저 남양주시 청소년수련관, 인천시 남구노인복지관, 창원시 진해구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피자 파티를 진행했고 오는 18일에는 울산시 동구청소년문화의집을 찾는다.

마노핀, 떠먹는 머핀 ‘달콤퐁당’ 2종 출시=마노핀이 케이크 속을 필링으로 가득 채운 달콤퐁당 2종을 선보인다. 초코머핀속 가나슈 필링을 채운 ‘초콜릿 퐁당’과 카라멜 머핀 속에 카라멜 필링을 더한 ‘카라멜 퐁당’으로 가격은 가각 2500원이다. 마노핀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28일까지 달콤퐁당 머핀 2개 구매 시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 제공한다.

강강술래, ‘강강술래 정월대보름 축제’ 진행=한식문화기업 전한 브랜드 강강술래가 정월대보름을 맞아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땅콩과 호두 등 부럼을 무료 제공했다. 또 강강술래 늘봄농원점에서는 강강술래 정월대보름 축제를 통해 무료 캘리그래피 행사와 고양시 풍물패 지신밟기, 달집 태우기, 쥐불 놀이 등을 진행했다.

akg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