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국회는] 정세균 의장, 4차 산업혁명 현장을 가다

기사승인 2017-02-18 16:17:23
- + 인쇄

[쿠키뉴스=양병하 기자] 정세균 국회의장은 지난 17일 ‘4차 산업혁명 현장 방문’의 첫 일정으로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기반 정밀 협진진료기관인 길병원 인공지능암센터를 찾았다.

   정 의장은 환자와 의사간 소통을 기반으로 한 다학제 진료(Multi-Disciplinary treatment) ‘1일 팀장’으로 협진진료 시연을 주재하고, 인공기능기반 진료시스템 왓슨을 직접 체험했다. 이어 전문가 간담회에 참석해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정밀의료의 국내 전략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과 관련부처의 대응보고를 청취했다.

   정 의장은 이 자리에서 “4차 산업혁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국회가 법과 제도를 잘 마련해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젊은 세대에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금 국회는] 정세균 의장, 4차 산업혁명 현장을 가다

   정 의장의 이날 의료현장 방문은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 인공지능이 접목된 의료기술을 직접 체험해 보고, 현장의 실사용자의 목소리를 청취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에 대한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대응책을 강구하는 첫걸음으로 평가된다.

   특히 정 의장은 그동안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우리나라의 선제적 대응이 필요함에 따라 국회차원의 적극적 제도마련 의지를 천명해왔다. 이를 위해 4차 산업기반 마련을 위한 법안(일명 ‘4차 산업혁명 기본법’)을 준비하고 있기도 하다.

   국회 관계자는 앞으로 제조업 분야 등 4차 산업혁명 현장을 직접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체험하기 위한 현장방문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md594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