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임산부 위한 자동안마 프로그램 개발

기사승인 2017-02-19 11:05:47
- + 인쇄
바디프랜드, 임산부 위한 자동안마 프로그램 개발[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는 최근 안마의자에 적용할 신규 프로그램으로 ‘임산부 모드’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미국의학전문지(Web MD)와 미국임신협회(APA) 등에 따르면 임신기간 중 마사지는 통증 개선과 근육 긴장 및 부종 완화, 스트레스 등 불안요소 감소에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 바디프랜드는 마사지가 임산부에 주는 긍정적 효과를 재확인하는 한편 안마의자 이용 고객이 임신 등 몸 상태에 따라 최적의 마사지를 받을 수 있도록 신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회사 측은 “이번 프로그램 개발에는 연구개발(R&D) 조직인 메디컬R&D센터(센터장 조수현 정형외과 전문의)와 기술연구소가 참여했다”며 “임산부 모드는 임산부들이 주로 호소하는 허리와 골반 통증을 완화하기 위한 마사지 제공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임산부가 안마의자에 앉았을 때 산모와 태아를 보호하기 위한 최적의 자세를 제공하고 임신 중기 이후 나타나는 팔, 다리의 부종 완화를 위해 공기 지압 마사지도 강화했다.

안마 방식에서는 임산부와 태아의 안전을 고려해 두드림을 제외했다. 대신 지압과 주무름을 중심으로 부드럽고 느린 패턴의 마사지가 이뤄지도록 했다. 마사지 방식과 강도를 임산부의 몸 상태에 맞춰 효과적으로 근육과 피로를 풀어주는 방식이다.

조수현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장은 “고객 개개인에 특화된 맞춤형 마사지 제공을 위해 기술연구소와 메디컬R&D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마사지 프로그램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며 “새롭게 개발한 임산부 모드는 현재 특허 등록을 위해 출원을 마친 상태”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