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3당, 우병우 전 수석 구속수사 촉구 한목소리

기사승인 2017-02-19 14:15:41
- + 인쇄

야 3당, 우병우 전 수석 구속수사 촉구 한목소리

[쿠키뉴스=김태구 기자] 야 3당이 한 목소리로 우병우 전 민정수석의 구속수사를 촉구했다.

국민의당은 19일 논평을 “우병우 전 민정수석을 구속수사해 적폐청산과 파워엘리트 규범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 전 수석은 정경유착의 폐해가 얼마나 클지 충분히 알 수 있는 위치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적극개입을 한 의혹이 국민들에게는 두 번의 상처를 안겼다”며 “좋은 두뇌를 갖고 최고의 교육을 받고 요직을 두루 거친 엘리트는 정의를 바로 세우고 국민과 역사에 봉사하여야할 본분에 충실하고 명예를 소중히 하는 모범을 세워야 할 것을 국민들은 요구하고 있다. 이것이 촛불을 든 국민명령이며, 시대정신이므로, 우전수석의 구속수사는 반드시 이루어 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정의당 추혜선 대변인도 “밝혀내야 할 범죄 혐의는 많지만 특검 활동기간은 짧다. 증거인멸이 우려된다”며 “특검은 우 전 수석을  구속수사하고 국정농단 개입과 무마 등 지금까지 제기된 혐의에 대해 한 점 의혹없이 철저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도 오전 서면브리핑을 통해 “우병우 전 수석이 피의자 신분으로 고강도 조사를 받았다. 이번만큼은 우꾸라지라는 별명처럼 절대 빠져나갈 수 없도록 철저히 수사하고 단죄해야 한다”며 구속수사를 촉구했다. 

이어 “정치검찰의 화신으로 각종 정치공작을 기획하며 국정을 파탄으로 이끈 장본인이자 설계자인 우병우 전 수석을 반드시 처벌하여 법과 정의가 살아있음을 반드시 보여줘야 한다”고 날을 세웠다.

ktae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