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업계 단신] 대교 차이홍, 중국문화체험캠프 참가자 모집 外

기사승인 2017-03-09 10:06:48
- + 인쇄

대교 차이홍, 중국문화체험캠프 참가자 모집

대교의 중국어 전문교육 브랜드인 차이홍이 중국문화체험캠프 참가자를 오는 4월 7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캠프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중국 산동성의 연태와 위해에서 진행하며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캠프 프로그램 중 역사문화체험을 통해 해상왕 장보고가 세운 적산법화원을 비롯해 환취루 공원, 신유해저 세계, 만복도 등 중국의 대표적 유적지를 찾아가 볼 수 있다. 해설강의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의 해설을 들으며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시간을 제공한다. 또 게임을 하며 가족 간 소통하는 가족愛발견 프로그램으로 추억도 만들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200명(자녀·학부모 100쌍)이다.

 

웅진씽크빅·에버랜드, 키즈빌리지 구축 및 콘텐츠 제휴 협약

웅진씽크빅과 에버랜드는 키즈빌리지 구축과 콘텐츠 사용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오는 5월 에버랜드 내에 150평 규모로 오픈될 예정인 키즈빌리지는 옹달샘을 주요 콘셉트으로 삼고 어린이의 신체 및 정서 발달을 돕는 비밀의 숲 탐험, 미디어 전시 공간 등으로 꾸며진다. 더불어 웅진씽크빅이 출판한 어린이책은 물론 스마트 독서·학습 융합 서비스인 웅진북클럽에서 제공하는 모든 디지털 콘텐츠, e-북, 교구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웅진씽크빅은 이번 협약을 통해 웅진북클럽 회원들에게 에버랜드의 동물원, 식물원, 놀이기구 등을 책과 연계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로 소개하고, 에버랜드 이용 시에도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재능교육, ‘사고력수학 완전정복’ 특강 재능TV로 선보여

재능교육이 사고력 수학의 중요성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사고력수학 완전정복’ 특강을 재능TV를 통해 선보인다. 특강은 ‘우리 아이 연산 기계로 만들 것인가?’라는 부제로 총 6부작으로 제작됐다. 강의는 김진호 교수(대구교대 수학교육과)와 박만구 교수(서울교대 수학교육과)가 각각 3부씩 맡는데, 김 교수는 △아이 스스로 이해하고 생각하는 수학 △지루한 계산훈련은 그만! 연산수학의 한계 △수학으로 생각의 힘 키우기을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박 교수는 △사고력으로 연산수학 벗어나기 △수학적 사고력이 진짜 수학실력 △ 사고력이 자라는 수학 공부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한다. 김 교수편은 8일부터 10일까지, 박 교수편은 15일에서 17일까지 이어지며 방영 시간은 오후 12시 30분부터 1시까지다.


EBS 토목달, ‘게픈 노트’·‘토익 모의고사’ 대학생 무료 배포

EBSlang의 토익 인터넷강의 ‘토익목표달성’(이하 토목달)이 대학생 복지 브랜드 ‘게픈(Gefn)’과 업무 협약을 맺고 서울 및 수도권 15개 대학에 게픈 노트 및 토익 모의고사를 무료로 배포한다. 게픈 노트는 대학생 복지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이 각 학교 학생회와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성격의 행사로, 한 권의 노트를 무상 제공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노트 표지에는 각 학교의 대표적 이미지와 학생회에서 선별한 학교 복지, 동아리 활동, 학내 행사 등의 내용이 담겨진다. 토목달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서울대, 고려대를 포함한 총 15개 학교에서 이뤄지며, 오는 14일까지 각 학교에 총 2만여권 노트를 배포할 예정이다. 더불어 행사에서는 강의 할인권과 함께 모의고사도 추가로 배포한다.

[교육 업계 단신] 대교 차이홍, 중국문화체험캠프 참가자 모집 外

ivemic@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