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병원·경희대한방병원, 의·한협진 시범사업 환자 적용

기사승인 2017-03-21 17:02:45
- + 인쇄
경희대병원·경희대한방병원, 의·한협진 시범사업 환자 적용[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경희대학교한방병원(원장 김성수)은 최근 병원을 찾은 방문규 보건복지부 차과에게 의·한협진 시범사업 진행경과와 향후 개선방안 등에 대한 브리핑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희대한방병원 한의약임상시험센터에서 실시된 브리핑에는 방문규 차관, 이영훈 한의약정책관, 남정순 한의약정책과장, 조귀훈 한의약산업과장과 임영진 경희대 의무부총장, 김성수 한방병원장, 이진용 한방병원 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한방병원은 지난 7월 의·한협진 시범사업에 경희대병원과 선정됐다. 이에 양 병원 회의를 통해 한의약임상시험센터 이의주 교수를 총괄책임자로, 의대병원 신경외과 박봉진 교수와 한방병원 임상시험센터 김태훈 교수를 연구책임자로 선정했다.

지난 2016년 11월부터 12월가지 양 병원의 임상시험심사위원회(IRB)의 연구승인을 받았다. 올해 2월 협진을 위한 전산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해 3월 현재 환자 대상 시범적용 중이다.

의·한협진 시범사업은 협진모형개발 등을 위한 1단계 예비시범사업, 개발된 협진 모형에 대한 수가 적용 및 효과성 검증을 위한 2단계 시범사업, 조정된 협진수가 검증 등을 위한 3단계 시범사업으로 각 1년씩 총 3년간 진행된다.

방문규 차관은 “의·한협진 시스템은 경희의료원에서 이미 시행중인 진료체계로, 의‧한협진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시행되길 바란다”며 “지금처럼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임영진 의무부총장은 “의미있는 시범사업에 경희대 한방병원과 의대병원의 많은 의료진들이 집중하고 있다”면서 “의·한협진 시범사업이 성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견을 밝혔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