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정기주총, 259억원 배달 결정…-마득락 사내이사 추천 철회

기사승인 2017-03-24 16:14:07
- + 인쇄

미래에셋대우 정기주총, 259억원 배달 결정…-마득락 사내이사 추천 철회[쿠키뉴스=김태구 기자] 미래에셋대우가 24일 을지로 센터원 본사 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등기이사와 감사위원 선임, 배당을 포함한 재무제표 승인 등을 확정했다. 

이번 정기주총에서는 사내이사로 조웅기 사장, 사외이사로 권태균 법무법인 율촌 고문을 각각 선임했으며, 홍성일 사외이사를 감사위원으로 신규 선임했다.

또한 미래에셋대우는 2016회계연도 재무제표를 승인하고, 보통주 50원과 우선주 55원 등 총 259억원(배당성향 93.2%)을 배당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주총에서 예정됐던 마득락 사장의 사내이사 선임 안건은 철회됐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일부 사외이사의 사임으로 지배구조법상 사외이사 과반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게 되자, 각 이사(후보)간 논의를 거쳐 마득락 사장이 사내이사 후보자 자격을 사임하는 것으로 결정했다”며 “현재 WM관련 사장을 맡고 있는 사내 직책 및 업무에는 변화가 없다”고 설명했다.

이날 최현만 대표이사 수석부회장은 “미래에셋대우는 총 고객자산 213조원, 자기자본 6.7조원의 리딩 컴퍼니로서 한국 금융산업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고객의 평안한 노후를 준비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며 “늘어난 자기자본을 바탕으로 전략적 투자자와 함께 인공지능, 모바일 네트워크, 바이오, 무인자동차, 신에너지 등 4차 산업 분야에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투자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tae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