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봄축제 1번지” 진해군항제 4월1일 개막…오는 31일 전야제

입력 2017-03-24 18:31:02
- + 인쇄

[쿠키뉴스 창원=강종효 기자] 군항과 벚꽃을 테마로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제55회 진해군항제’가 오는 31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4월1일부터 10일까지 중원로터리를 비롯한 창원시 진해구 전역에서 펼쳐진다.

대한민국 봄의 시작을 알리는 진해군항제는 지난해 행사기간 중 270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766억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창출하면서 세계적인 벚꽃 축제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올해도 지난해의 기세를 이어가 행사장을 더욱 알차게 조성해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36만 그루의 벚꽃나무가 진해 전역을 붉게 물들일 이번 행사는 이충무공 호국정신 계승행사, 여좌천 별빛축제, 문화공연, 속천항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쇼 등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되고 군부대 개방(해군사관학교, 해군교육사령부, 해군진해기지사령부)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군항제만의 특색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기간 중 열리는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도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4월7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은 진해군항제만의 특색인 벚꽃과 군항의 만남을 보여주는 행사로 합동의장사열을 비롯해 군악대 연주, 거리퍼레이드, 의장대 시범이 펼쳐진다.

또한 예년에 볼 수 없었던 행사프로그램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기간 중 초청가수의 라이브공연과 함께 군항제의 개막을 알릴 ‘개막식 멀티미디어 불꽃쇼’, 경화역에서 진행되는 ‘프린지 공연’, 밤에도 진해 벚꽃을 아름답게 밝혀줄 ‘진해군항마을 별빛거리’, 여좌천에서 새로운 추억거리를 만들어 줄 ‘야외 한복 체험’,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할 ‘세계음식-존’ 등 다채로운 행사가 군항제를 찾은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진해군항제 5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진해루 일대에 6·25 참전국 16개국 등 우호국의 국기를 게양하는 ‘세계의 거리’를 조성해 글로벌 축제로서 군항제의 위상을 드러낼 전망이다.

“대한민국 봄축제 1번지” 진해군항제 4월1일 개막…오는 31일 전야제한편 창원시는 ‘제55회진해군항제’와 ‘2017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을 찾는 관람객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17개소 1만5300면의 임시주차장을 확보했으며 특별 교통소통대책으로 외부 셔틀 및 내부 셔틀버스 4개 노선 운영과 4월1일과 2일 이틀간 버스전용차로를 운영할 계획이다.

진해군항제축제위원회 관계자는 “관광객들을 위한 교통, 안내시스템 확립은 물론 화장실, 휴게 공간 등 편의시설을 더욱 확충해 관광객들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관람 할 수 있도록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