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재단, ‘제2기 독도랑 기자단’ 모집

입력 2017-03-27 10:59:46
- + 인쇄

독도재단, ‘제2기 독도랑 기자단’ 모집

 

[쿠키뉴스=김희정 기자] 민간 차원 독도수호의 견인차인 (재)독도재단이 독도 홍보에 나설 ‘제2기 독도랑 기자단’을 모집한다.

‘제2기 독도랑 기자단’은 독도재단에서 발행하는 독도 전문 매거진 ‘독도로’와 독도재단 공식 블로그 및 SNS에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며 독도를 홍보하게 된다.

또 독도재단에서 진행하는 각종 독도 탐방 및 체험 프로그램 등에 동참해 아름다운 문화·예술의 섬 독도를 알리고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독도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독도랑 기자단으로 선정되면 위촉장과 기자증, 명함 등을 수여하고 취재 활동비가 지원된다.

또 독도 탐방과 독도문화 대축제 등 독도재단 주관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연말에는 우수 기자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4월부터 12월 말까지다.

독도를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블로그 및 SNS 운영자와 독도 탐방 또는 관련 행사 현장 취재가 가능한 사람을 우대한다.

참여 희망자는 3월 27일부터 오는 4월 10일까지 독도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독도재단은 심사를 거쳐 15명을 ‘제2기 독도랑 기자단’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독도재단 김수희 네트워크팀장은 “‘독도랑 기자단’은 독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생생한 독도 소식을 제공하면서 독도수호의 첨병으로 활동하게 된다”며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를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5년 5월부터 1년 6개월간 활동한 제1기 독도랑 기자단은 총 117건의 독도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며 독도 지킴이로 활동했다.

shin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