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드러나는 함안군수 비서실장 비리

입력 2017-03-28 09:39:56
- + 인쇄

계속 드러나는 함안군수 비서실장 비리

 

[쿠키뉴스 창원=강승우 기자] 경남 함안군수 비서실장 A(45)씨 비리 사건에 엄용수(밀양창녕함안의령) 국회의원 함안사무소 사무국장도 연루돼 파장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남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엄 의원 함안사무소 사무국장 B(56)씨를 뇌물공여 혐의로 구속했다고 28일 밝혔다.

B씨는 함안지역 가야미니복합타운 조성과 관련해 민간업체 대표를 맡으면서 A씨에게 편의를 대가로 수차례에 걸쳐 13000여 만원을 건네준 혐의를 받고 있다.

B씨는 지난 총선 때 차정섭 함안군수 선거를 도왔으며, 엄 의원 함안사무소 사무국장을 맡고 있다.

경찰은 앞서 A씨에게 편의를 대가로 거액을 건넨 혐의로 칠북영동산업단지 사업시행사 대표 C(54), 자신이 운영하는 장례식장을 군에서 매입해줄 것을 청탁하면서 A씨에게 2억원을 건넨 지역 모 장례식장 대표 D(47)씨를 각각 뇌물공여 혐의로 구속했다.

경찰은 이들에게서 거액을 받아 챙긴 혐의(뇌물수수)A씨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경찰 수사가 본격화하면서 함안군수 비서실장의 비리 규모가 속속 드러나자 지역 일각에서는 비판의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다.

함안가연산업단지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배수영)와 함안군북죽산공장반대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배병석)은 지난 27일 오전 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찰과 검찰의 철저한 수사 등을 촉구했다.

이들은 군수 최측근인 비서실장이 산단조성과 관련해 비리 혐의가 계속 드러나는데 차 군수가 이를 모른다는 것은 이해가 안 된다각종 비리와 의혹으로 만연한 기타 산단과 개별공장 승인과정도 경남경찰청과 검찰이 반드시 밝혀 달라고 강조했다. 

kka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