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국민銀, 시니어 고객 맞춤형 건강앱 출시 外 농협·신한

기사승인 2017-03-30 13:41:14
- + 인쇄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국민銀, 시니어 고객 맞춤형 건강서비스 앱 출시

KB국민은행이 30일 건강관리 노하우를 집약한 모바일 플랫폼 KB골든라이프 행복건강 서비스 앱을  은행 최초로 출시했다. 앱은 시니어 고객을 위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앱은 녹십자헬스케어와 공동 개발했다. 앱은 병원예약부터 건강정보, 식단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담고 있다. 또한 고객편의를 위해 큰 글씨를 적용했고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앱은 안드로이드 버전이 우선 출시되고 아이폰은 4월 중순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농협銀, 베트남 하노이점 개점기념 환율 우대·수수료 할인

농협은행이 베트남 하노이지점 개점을 기념한 송금행사를 연다.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베트남으로 달러(USD)를 송금하면 환율을 60% 우대해주고 수수료도 50% 할인해준다. 도 건당 500달러 이상 송금하는 고객을 추첨해 NH기프트카드 100만원권 등 경품을 준다.

[금융 이모저모] 국민銀, 시니어 고객 맞춤형 건강앱 출시 外 농협·신한국내파 음악영재 키우는 신한은행제9회 신한음악상 개최 

신한은행이 제9회 신한음악상을 개최한다. 신한음악상은 신한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순수 국내파 음악영재를 발굴, 지원하기 위해 만든 상이다.

해외 정규 음악교육 경험이 없는 99년 3월 1일 이후 출생한 중학교 졸업이상 학력 소지자가 대상이다. 분야는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성악 등 4개다. 수상자는 4년간 장학금 1600만원과 해외 음악학교 단기연수, 신한아트홀 무료 대관 연주회 등 혜택이 주어진다.

예선과 본선은 오는 5월 16일부터 23일까지 서울 강남구 역삼동 신한아트홀에서 열린다. 참가 신청은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신한음악상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음악상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