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모바일전용 외화통장 출시 外 KB국민은행

기사승인 2017-03-30 13:39:38
- + 인쇄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우리銀, 모바일전용 외화통장 위비외화클립 출시

우리은행이 첫 음성인식 금융거래 서비스 출시에 이어 이번엔 모바일전용 외화통장 위비 외화클립을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위비 외화클립은 위비뱅크에서 가입할 수 있는 자유입출금 모바일 전용 외화통장으로 간편한 외화 매매와 적립이 특징이다. 하루 100만원 까지 인증서 없이 이체할 수 있고 외환매매 프로세스도 기존 8단계에서 2단계로 줄였다.

입금 통화는 USD, JPY, EUR 등 11종이다. 주요 통화는 50%, 기타통화는 30% 환율을 우대해준다. 위비톡으로 우대환율 알림 수신을 하거나 월 5회 이상 외환매매 거래를 하면 혜택이 커진다. (주요통화 70%, 기타통화 40%)

우리은행은 또 내달 3일부터 5월말까지 신상품 출시 이벤트를 연다. 위비 외화클립 가입 시 인터파크투어, 신세계면세점, 트래블메이트 등 제휴처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과 적립금을 제공한다.   

[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모바일전용 외화통장 출시 外 KB국민은행국민銀, 취준생 250명 대상 진로아카데미 개최

KB국민은행이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특성화고교생 및 대학생 250명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이날 진로교육과 입사서류 작성법·커뮤니케이션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모의면접 등을 수강했다.

김정은(영천상고) 학생은 “취준생 고민인 진로와 취업에 대한 대응 전략 강의가 크게 도움이 됐고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며 “기회가 주어진다면 국민은행에서 열심히 일해 보고 싶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인크루트와 공동 추진하는 온라인 고속취업 교육과정 KB굿잡 온라인 취업학교와 연계해 수료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고 오는 6월 열리는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에 채용 시 우선 추천할 예정이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