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 트렌드] 홈쇼핑, 스타 모셔오고 추억 소환하고…이색 마케팅 뜬다

기사승인 2017-04-18 15:53:39
- + 인쇄

[쿡 트렌드] 홈쇼핑, 스타 모셔오고 추억 소환하고…이색 마케팅 뜬다

[쿠키뉴스=구현화 기자] 홈쇼핑사에서 스타를 모셔오거나 추억을 파는 등 다양한 이색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다. 각 사별로 독특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GS샵에서는 스타를 초청하는 마케팅을, CJ오쇼핑에서는 LP판 등 향수를 자극하는 상품을, 롯데홈쇼핑에서는 생중계와 토크쇼 등으로 생동감을 높인 방송을 진행한다.

◇ 미란다커 초대해 스타마케팅 나서는 GS SHOP

GS샵이 4일 밤 10시40분부터 진행하는 ‘원더브라(Wonderbra)’ 특집방송에 세계적인 톱 모델 미란다 커가 쇼핑호스트로 특별 출연한다.

미란다 커는 국내에서도 ‘미란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자신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란제리 브랜드 ‘원더브라’를 홍보하기 위해 방한하는 미란다 커는 GS샵 생방송에 출연해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원더브라는 세계적으로 3초에 하나씩 판매되는 푸쉬업 브라로 국내에서는 엠코르셋(주)이 전개하고 있다.

미란다 커는 지난 2014년 10월에도 원더브라 홍보를 위해 GS샵 생방송 스튜디오를 찾았으며 GS샵 명예 쇼핑호스트로 임명된 바 있다. 당시 미란다 커는 원더브라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파격적인 시스루 블라우스를 입고 GS샵 사원증을 목에 걸고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안녕하세요, 미란이예요. 감사합니다”라는 한국어 인사와 직접 상품을 소개하고 톱 모델 다운 능숙한 워킹을 선보이는 등 쇼핑호스트의 역할을 야무지게 해냈다.

4일 방송에서도 미란다 커는 원더브라의 쇼핑호스트이자 여성들의 워너비 쇼핑 멘토로서 이 날 첫 선을 보이는 ‘원더브라 원더 볼드’ 라인을 소개하고 자신의 란제리 선택법 등도 공개할 계획이다.  

미란다 커가 소개하는 ‘원더브라 원더 볼드 패키지’는 기존 브라 몰드에서 가슴과 옆 라인의 면적을 키운 데다 물방울 형태의 오일 패드를 삽입해 더욱 자연스럽고 볼륨감 있는 몸매를 완성시켜 준다. 브라팬티 세트 4종 세트에 16만9000원에 판매되며 추가구성과 신용카드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된다.

◇ LP판과 턴테이블로 아날로그 감성 소환하는 CJ 오쇼핑

CJ오쇼핑은 최근 향수를 자극하는 아날로그 상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아날로그 사운드를 상징하는 LP판과 턴테이블의 인기가 되살아나는 데 주목, 한정판 LP판과 턴테이블을 판매한다.

LP판과 턴테이블의 인기는 SNS를 통해 엿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턴테이블’을 검색하면 무려 1만4500여 건의 사진과 동영상이 나오고 ‘#LP판’ 해시태그를 단 게시글도 9000여 건 뜬다. 아날로그 열풍에 힘입어 관련 상품의 판매량도 늘고 있다. 

CJ몰이 최근 3개월 간(1월1일~3월28일)의 매출을 분석해보니, 턴테이블 주문량이 전년 동기 보다 12배 이상 증가했다. 2016년 한 해의 전체 주문량과 비교해도 약 3.5배 높은 수치다.

이처럼 최근 아날로그 감성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CJ오쇼핑의 대표 마니아 대상 기획프로그램 ‘오덕후의 밤’이 한정판 LP판과 턴테이블 판매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31일 새벽 2시 방송에서 소장 가치가 높은 한정판 LP판 1장과 ‘사운드룩 LP 턴테이블 SLT-5080’을 하나의 세트로 선보인다.

‘사운드룩 LP 턴테이블 SLT-5080’은 자동재생 기능을 탑재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 턴테이블로, LP 턴테이블과 LP 재생을 위한 외장형 스피커 2개가 함께 구성돼 실용적이다. 세트로 구성된 LP판의 경우, 준비된 14종 중 취향에 따라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블루 색상으로 특별 제작된 ‘라라랜드 OST’와 영국 록 밴드 핑크 플로이드(Pink Floyd), 4월 내한 공연을 앞둔 콜드 플레이(COLD PLAY)의 LP판이 대표적이며, 이외에도 밥 딜런(Bob Dylan), 오아시스(Oasis), 이적 등의 음반도 준비됐다.

오는 31일 새벽2시 진행되는 생방송에서는 ‘추억의 LP 음악 카페’를 재연한 세트장에서 비틀즈(The Beatles), 아바(ABBA) 등 유명 뮤지션의 LP판을 직접 재생하며 4050 중장년층의 향수를 자극한다. 이와 함께, 2030 세대를 겨냥해 트렌디한 분위기로 디자인된 ‘LP바’ 세트장에서도 혼네(HONNE)와 애드 시런(Ed Sheeran) 등의 음원을 재생한다.

◇ 이원 생중계와 토크쇼로 눈길 끄는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2일 오후 7시 25분, 10시 35분 두 차례에 걸쳐 롯데월드타워 파크광장 특설무대를 연결해 롯데렌터카 특집 생방송을 진행했다. 오후 7시 25분 방송은 서울 양평동 본사와 월드타워를 연결한 이원 생중계, 10시 35분은 100% 현장 생중계로 진행된다. 

롯데홈쇼핑은 상담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벤츠(A클래스 1명, E클래스 2명), 신형 소나타(1명), LG 냉장고(8명), 월드타워 전망대 관람권(50명)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보다 앞선 오후 1시 20분에는 잠실 롯데월드타워 지하 광장에 위치한 롯데홈쇼핑 스튜디오샵에서 우수고객 30명을 초청한 가운데, 벚꽃 스타일링 토크쇼 ‘패션 이즈 롯데(Fashion is Lotte), 벚꽃을 입다’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엔 조르쥬 레쉬, 샹티, 다니엘 에스떼 등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인 송윤아, 야노 시호, 이정진이 참석해 트렌드에 맞는 봄 스타일링에 대한 팁을 전했다. 또 추첨을 통해 송윤아 씨의 애장품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등 현장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외에도 TV홈쇼핑에서는 행사 기간 중 매주 주말 창립 축하 ‘슈퍼 위크엔드(Super Weekend)’를 열고,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5명에게 각각 1천 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롯데홈쇼핑 TV전용앱 ‘바로TV’를 통한 구매 시 10% 할인 및 적립금 10%의 혜택도 제공한다.

온라인 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창립 50주년 기념 ‘50대 TOP브랜드 대전’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 중 오전 10시, 오후 1시, 오후 3시 등 매일 3차례 각각 최대 2시간 동안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1개씩 시간대별로 한정 판매하며, 구매금액의 최대 50%를 적립금으로 되돌려 준다. 

kuh@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