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러시아 파머신테즈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기사승인 2017-04-17 16:18:15
- + 인쇄
동아쏘시오홀딩스, 러시아 파머신테즈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최근 러시아 모스코바에서 러시아 제약회사 파머신테즈(대표이사 사장 비크람 싱 푸니아, Pharmasyntez)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우수한 제품 및 제조기술과 파머신테즈의 현지 영업망 및 생산시설 등 양사가 보유한 강점을 활용해 러시아에서 성공적인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이뤄졌다. 특히 양 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러시아 시장 진출 확대와 향후 독립국가연합(CIS)을 포함한 유럽시장 진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2011년부터 파머신테즈에 결핵치료제 원료의약품인 싸이크로세린과 테리지돈, 숙취해소제 모닝케어를 수출하고 있으며 지난해 수출액은 약 52억원에 달한다.

파트너십 체결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파머신테즈에 동아제약의 일반의약품 및 템포 등 컨슈머 제품, 동아에스티의 전문의약품과 원료의약품, 디엠바이오가 개발 중인 바이오시밀러 등으로 공급하는 제품을 확대한다. 또한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해 현지 생산에 필요한 일부 품목의 제조기술을 이전할 계획이다.

파머신테즈는 공급받은 제품의 러시아 현지 유통 및 판매, 마케팅뿐만 아니라, 회사가 보유한 공장에서 기술 이전된 제품의 생산을 담당할 계획이다.

러시아 10대 제약사 중 하나인 파머신테즈는 항결핵제, 항생제, 에이즈치료제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 및 판매하는 제약기업이다. 지난 1997년 설립이 후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10%씩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2,300억 원의 매출액과 병원 영업부문에 있어서 로컬 제약사 중 1위를 달성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은 “이번 파머신테즈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동아쏘시오그룹은 글로벌 헬스케어그룹으로 도약하는데 있어서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주회사로서 그룹 내 사업회사들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