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중진공, 해외민간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기사승인 2017-04-25 14:20:04
- + 인쇄

[쿠키뉴스-이훈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은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25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63빌딩(그랜드볼룸)에서 ‘2017년 해외민간네트워크 발대식’을 개최했다.

작년까지(2001년~2016년) 중기청(중진공)에서 수행하던 해외민간네트워크활용사업의 서비스 질을 제고하고 참여기업의 선택폭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부터  산업부 소관 해외지사화사업으로 통합·개편됐다. 해외지사화사업은 해외에 지사를 설치할 여력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의 현지 지사 역할을 대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중소기업 294개사와 48개국 125개사 해외민간네트워크가 참가해 1:1 개별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을 통해 참여중소기업은 해외시장 개척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최적의 해외민간네트워크를 선정하고 해외민간네트워크는 수출 성약, 바이어 발굴 등 일반 수출지원 뿐 아니라 법인설립, 기술제휴, 조달시장 진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은 선정된 해외진출단계에 따라 최대 1년간 해외민간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시장 개척을 추진하게 되며 소요비용의 일부를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다.
ho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