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선진료' 김영재 원장 부인 박채윤 "비선진료 맞다…이영선 행정관이 시술얘기하지 말라고"

기사승인 2017-04-26 09:49:09
- + 인쇄

  '비선진료' 김영재 원장 부인 박채윤

[쿠키뉴스=전미옥 기자] 김영재 원장의 부인 박채윤씨가 비선진료 사실을 시인했다. 

박씨는 지난 2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김태업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남편 김 원장과 자신의 재판에 증인 신분으로 출석해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굉장히 외로워하며 바깥 얘기를 듣고 싶어 했다"며 이같이 진술했다고 연합뉴스는 보도했다.

이날 박씨는 김 원장이 지난해 국회 청문회에서 박 전 대통령에게 미용 시술을 한 적이 없다고 허위 증언한 경위를 시인했다. 

그는 변호인이 "세월호 의혹이 촉발돼 수사가 시작되자 이영선 행정관에게서 '절대 청와대 일을 얘기하면 안 된다'며 전화 연락이 왔느냐"고 묻자 "크게 문제 될 거라면서 시술 얘기를 하면 안 된다고 했다"고 말했다.  박씨에 따르면, 이 전 행정관은 박씨에게 휴대전화를 버릴 것을 종용했다.

박씨는 세월호 참사 당일엔 박 전 대통령에게 시술하지 않았지만, 일단 시술 사실을 인정하는 순간 세월호 7시간의 책임까지 자신들에게 돌아오고 자녀들이 평생 큰 상처를 받을 것이 걱정됐다고 말했다. 

박씨는 "저희 남편은 누구에게 거짓말한 적이 없는 사람인데 청문회 당일 제가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얘기하면 안 된다고 간곡히 부탁했다. 저희 남편도 아이들 때문에 그럴 수밖에 없었다"고 변명했다 

또한 박씨는 14차례가량 청와대에 들어가 관저에서 박 전 대통령을 봤고, 박 전 대통령의 얼굴 흉터에 대해 상담해주고, 소소한 생활용품을 보내주기도 했다고 증언했다. 

박씨 자신이 박 전 대통령과 박정희 전 대통령 시해 사건 등을 얘기하며 함께 울기도 했다고도 증언했다. 박 전 대통령이 시국에 대한 걱정도 털어놓으며 "밖의 얘기를 듣고 싶어 하기도 했다"고 한다. 

그는 박 전 대통령이 혼자 식사하는 이야기도 했다면서 "부모님 잃고 위나 소화기관이 안 좋아 잘 못 먹는다며 힘들어했다"고도 말했다. 

박씨는 박 대통령에게 자신의 사업과 관련해 부탁한 적은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통령 성격을 알아서 부탁하는 건 결례라 생각해 (부탁)한 적 없다"고 말했다. 

다만 박 전 대통령이 박씨가 운영하는 업체의 특허 분쟁 관련 자료를 요청해 직접 건넨 적은 있다고 밝혔다. 

romeo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