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튼튼쑥쑥어린이 박람회 ‘VR 기반 재난안전체험’ 실시

기사승인 2017-04-26 18:02:47
- + 인쇄

등하굣길 보행·극장화재·선박사고 등 체험 콘텐츠 시연

[쿠키뉴스=김성일 기자] 에듀테크 전문기업 테크빌교육이 오는 28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튼튼쑥쑥 어린이 박람회’에 참가해 가상현실 기반의 재난안전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

가상현실(VR) 기반의 재난안전체험은 화재나 지진, 선박사고 등 각종 재난 상황을 체험하고, 안전 요령을 익히는 기획 콘텐츠다.

재난 상황뿐 아니라 등하굣길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고 상황 등 학교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험 요소들을 가상현실을 통해 체험해보면서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테크빌교육 부스는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를 이용해 등하굣길 안전 보행, 극장 화재 발생 시 대피요령 및 소화기 사용법, 선박사고 대처요령 등을 다룬다.

테크빌교육, 튼튼쑥쑥어린이 박람회 ‘VR 기반 재난안전체험’ 실시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어린이들이 스스로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체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튼튼쑥쑥 어린이 박람회’는 어린이의 안전한 생활과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위한 40여개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총 350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한편, 테크빌교육은 지난 2001년 설립 이후 이러닝(e-Learning)을 핵심역량으로 한 공교육 중심의 교육사업을 전개 중이다.

특히 주력사업인 ‘티처빌 원격교육연수원’은 2002년 교육부 인가를 받아 설립된 후 연수원 최초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고, 4년 연속 KERIS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밖에 테크빌교육은 즐거운학교, 부모공감, 티처몰, 에듀빌, 쌤동네, 진학프로, SW ProDG 등 자체 교육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원격연수 전용 학습관리시스템(LMS)과 모바일 연수원 솔루션을 대학, 연수원, 기업 등에 제공하고 있다.

ivemic@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