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 “현대차, 1분기 실적 우려보다 양호…‘저점매수’”

기사승인 2017-04-27 08:52:39
- + 인쇄

[쿠키뉴스=유수환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27일 현대차에 대해 1분기 실적이 우려했던 것 보다는 양호한 수준이라며 투자자들에게 저점매수(낮은 지수에 주식을 매수)하라고 조언했다. 

고태봉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울산공장의 2개월 셧다운(시스템 중지)과 세타엔진 리콜 비용(최대 2500억원)으로 영업이익 1조원이 위태로울 수 있다는 시각이 대부분이었으나 1분기 영업이익은 1조2500억원으로 발표됐다“면서 ”우려한 것 보다 양호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비 4.5% 증가한 23조3600억원로 집계됐다. 

고 연구원은 “우려했던 것 보다 실적이 양호했던 것은 국내 공장 ASP(평균판매단가)의 개선과 매출 증가 때문이다. 또한 러시아, 브라질 시장에서 회복으로 인한 매출 증가, 판매보증충당금과 리콜 비용이 예상 보다 적은 4130억원에 그쳤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고 연구원은 2분기에도 실적이 나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2분기는 수익기여도가 높은 국내에서 그랜저와 쏘나타 뉴라이즈 효과가 동시에 힘을 발휘할 것”이라며 “국내공장의 가동률 개선과 코나의 생산 개시도 전반적인 수익성 개선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분석했다. 러시아, 브라질, 인도에서의 개선세가 지속될 개연성이 크다고 했다.

고 연구원은 “주력모델의 신차 싸이클이 단기 악재 없이 이어질 수 있다면, 긍정적 우상향 흐름을 예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20만원을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