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신한금융·고려대, 디지털금융공학 석사과정 개설 外 우리·KEB하나

기사승인 2017-04-27 19:10:20
- + 인쇄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신한금융·고려대, 디지털금융공학 석사과정 개설

신한금융그룹과 고려대가 국내 최초로 디지털 이론과 금융 실무가 결합된 디지털금융공학 석사과정을 개설했다고 27일 밝혔다. 고려대는 본 과정 개설을 위해 교수진과 분야별 전문가를 선정해 배치했다. 신한금융은 미래 디지털리더 육성 후보 1기 수강생 30명을 선정했다.

수강생들은 오는 9월부터 디지털 금융 및 금융보안, 블록체인·빅데이터 분석 이론과 실습, 디지털 전략 프로젝트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수행한다. 이들은 정규과정 이수 및 최종 프로젝트 산출물 심사 후 공학석사 학위를 받는다.

이름만 알면 목소리로 즉시 송금…우리銀, 위비톡소리 오픈

우리은행이 음성인식 AI 뱅킹 SORi를 위비톡과 위비뱅크에서도 구현한 ‘위비톡소리’를 28일부터 서비스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위비톡소리는 휴대전화에 저장된 이름만 알면 목소리로 즉시 송금할 수 있고 계좌조회·환전·공과금 납부도 가능하다. 위비톡소리는 위비톡 대화창에서 송금보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음성명령만으로 송금할 수 있다. 홍채인증도 추가할 수 있어 안정성을 높였다.

우리은행은 오는 28일 위비 콘텐츠 서비스도 오픈한다. 톡톡매거진/부동산 정보 등 기존 콘텐츠와 레저/스포츠/패션뷰티/리빙/동영상 등 신규 콘텐츠가 추가 구성된다.

[금융 이모저모]신한금융·고려대, 디지털금융공학 석사과정 개설 外 우리·KEB하나KEB하나銀,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KEB하나은행이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25회 KEB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환경부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내가 꿈꾸는 아름다운 자연을 주제로 오는 7월 14일까지 예선작을 접수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한다. 본선은 예선전을 통과한 200명을 선발, 오는 9월초 하나고등학교에서 열린다.

응모는 접수증을 작품 뒤에 붙인 후 대회 운영사무국에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은행 영업점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증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출력하면 된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