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쑥쑥 어린이박람회] 한마음혈액원 “소중한 헌혈, 미리 배워보아요”

기사승인 2017-04-28 15:23:30
- + 인쇄

[튼튼쑥쑥 어린이박람회] 한마음혈액원 “소중한 헌혈, 미리 배워보아요”

[쿠키뉴스=박예슬 기자] 한마음혈액원은 오늘(28일)부터 30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A홀에서 개최되는 ‘제7회 튼튼쑥쑥 어린이 박람회’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혈액 검사와 현혈 교육을 실시한다.

국민일보와 쿠키뉴스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한마음혈액원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혈액형 검사와 빈혈을 체크해볼 수 있는 철분수치 검사를 진행하며, 헌혈 방법을 배워보는 헌혈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헌혈 교육 프로그램의 경우 헌혈버스 차량 안에서 아이들이 직접 가상으로 헌혈하는 과정을 체험해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헌혈 교육을 받아보거나 혈액형 검사, 철분수치 검사 중 하나라도 검사를 받은 아이들에게는 초콜릿 바와 캔디 등 다과가 제공된다. 

한편 한마음혈액원은 안정적인 혈액수급과 안전한 혈액공급을 위해 지난 2002년 5월에 개소한 공공단체다. 보건복지부의 지도·감독 하에 국민건강증진기금을 지원받아 서울 및 경기지역에 헌혈카페 16곳과 헌혈버스 8대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yes22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