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쑥쑥 어린이박람회] "튼튼한 평생치아, 어린이 유치관리가 중요해요"

기사승인 2017-04-28 15:07:51
- + 인쇄

[튼튼쑥쑥 어린이박람회]

[쿠키뉴스=전미옥 기자] 어린이들의 치아건강을 점검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올바른 치아관리법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유디치과는 28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7회 튼튼쑥쑥 어린이박람회에서 이동차량버스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무료구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날 유디치과는 무료구강검진을 비롯해 어린이구강건강교실 치과질환 예방관리상담 페이스 페인팅 체험 치과의사 직업체험 풍선증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어린이들을 반겼다,

특히 어린이 구강검진에는 진세식 유디치과 강남역점 대표원장과 박대윤 목동파리공원점 대표원장과 치위생사들이 참여해 어린이들에게 치과 검진과 충치예방법 등을 안내했다.

구강검진을 진행한 박대윤 원장은 어린이들의 유치는 충치가 심해지는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 또 유치에 생긴 충치는 나중에 자랄 영구치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꾸준한 관리와 빠른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이번 검진을 통해 어린이 튼튼한 평생치아를 간직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오후에는 엄마들이 알아야 할 어린이 치아건강상식‘ 강연도 진행됐으며참여한 모든 어린이들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했다

한편, 스스로 안전하게 튼튼건강한 우리아이 쑥쑥!’을 주제로 진행되는 ‘7회 튼튼쑥쑥 어린이 박람회(Safe & Healthy Kids Fair 2017)’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3호선 대화역) 2전시장 10A홀에서  2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3일간 이어진다.

올해 일곱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의 안전한 생활과 정신적, 육체적인 건강을 위한 40여개의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과 총 350부스 규모의 관련기관 및 기업의 부스 전시, 강좌, 교육 등을 통해 다양한 체험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romeo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