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의 화장대] 톡톡 터지는 독특한 질감의 캡슐 화장품 '인기'

공기 차단한 신선함 유지, 발림성도 좋아

기사승인 2017-05-22 11:11:36
- + 인쇄

[구기자의 화장대]  톡톡 터지는 독특한 질감의 캡슐 화장품 '인기'

[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최근 캡슐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주로 캡슐 안에는 고농축 앰플이 들어 있어 피부에 영양을 더해 주고,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는 캡슐이 사용하기 직전에 터지거나 녹아 신선함을 유지해 준다. 

기능성 미백, 주름 개선 제품으로 가격이 높은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특유의 영양감과 부드러운 발림성을 사랑하는 이들은 꾸준히 캡슐 화장품을 찾고 있다. 캡슐이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 영양성분의 변질을 막아 주어 위생에도 안전하다. 이 때문에 캡슐 화장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애경은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 20’s)에서 에센스와 크림으로 이뤄진 피부미백 제품 ‘화이트 시너지’ 라인 2종을 출시했다. ‘화이트 시너지 앰플 에센스’와 ‘화이트 시너지 앰플 크림’ 모두 에이지투웨니스가 독자 개발한 ‘톤업 펩타이드’ 성분의 고농축 톤업 앰플이 별도로 담겨 있는 게 특징이다. 

화이트 시너지 앰플 에센스는 앰플이 나누어져 있다가 사용하기 전 '달칵' 소리를 내면서 용기를 열면 앰플이 섞인다. 에센스와 함께 쓰는 화이트 시너지 앰플 크림도 앰플이 섞이는, 수분크림과 톤업 앰플 캡슐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캡슐 화장품이다.  

화이트 시너지 앰플 크림은 캡슐 형태로 되어 있어 용기를 눌러 워터락 톤업 캡슐을 터뜨린 후 크림과 섞어 사용할 수 있다. 기존 화이트닝 제품의 건조함을 보완한 촉촉한 미백크림으로 화사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크리니크도 보습과 함께 즉각적인 항산화 작용까지 더해진 ‘핑크 수분 캡슐 세럼’을 출시했다. 비타민 C & 비타민 E 유도체가 캡슐화 되어 들어있어 피부에 닿는 순간 효능을 발휘하여 항산화 작용을 해 산화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아 준다. 

크리니크 연구 결과에 의하면 이 제품은 바르는 즉시 179%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며, 수분 자석 폴리머가 수분이 계속 피부에 머물도록 도와주어 24시간 이후에도 무려 65%의 보습을 유지시켜 준다.

크리니크는 5월 한 달 간 핑크 수분 캡슐 세럼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특별 제작된 핑크 보틀을, 신제품을 포함해 10만원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특별 제작된 ‘핑크 보틀’과 샘플 3종 및 파우치로 구성된 ‘수분 풀키트’를 증정한다.

나인위시스도 로즈 캡슐 에센스에 이어 ‘유자 캡슐 에센스’를 출시한다. 피부 속까지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미백 기능성 에센스다.

유자씨 오일과 마카다미아씨 오일로 풍부한 영양감을 담은 캡슐은 펌핑 시 부드럽게 깨져 피부에 닿자마자 녹듯이 흡수된다. 캡슐과 수분감 가득한 베이스가 최적의 비율로 섞여 있어 산뜻함 발림성이 장점이다. 미세 플라스틱이 아닌 식물성 오일 포뮬러 캡슐로 피부에 자극 없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유자는 비타민 C가 레몬보다 약 3배나 풍부하고, 유기산·비타민 B등의 성분도 함유해 안색을 환하게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허받은 천연성분 레즈멜린 컴플렉스는 강한 생명력을 지닌 다년초 추출 복합물로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피부세포에 누적되는 활성산소에 의한 노화를 방지한다.

네이처 리퍼블릭의 '진생 로얄 실크 캡슐 에센스'는 순도 99%의 황금 캡슐과 고려 홍삼, 로얄 젤리, 실크 아미노산을 함유한 젤 베이스의 시너지 효과로 피부에 윤기를 선사하는 프리미엄 캡슐 에센스다. 

풍부한 영양감의 황금 캡슐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펌핑 시 캡슐과 수분감 가득한 젤 베이스가 최적의 비율로 섞여 나와 고급스럽게 빛나는 광채 피부로 가꿔준다. 

순도 99%의 금과 식물성 오일이 결합된 황금 캡슐은 피부에 매끄럽게 녹아들어 영롱한 펄감을 선사하며, 젤 베이스는 고려 홍삼과 실크 아미노산, 로얄 젤리 등 진귀한 성분에 수분 유지를 도와주는 보습인자(NMF)까지 더해져 깊은 보습감을 전해준다.

뉴스킨의 ‘에이지락 트루 페이스 에센스 울트라’는 탄력 개선 핵심 성분인 ‘에토신(Ethocyn®)’이 들어있는 캡슐형 에센스 제품이다. 고농축 캡슐이 깨지며 집중 피부 탄력 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

에토신은 40~77세의 성인 29명을 대상으로 아침 저녁으로 바르게 해 탄력 개선도를 실험한 결과, 1개월이 지난 후엔 55%의 탄력 개선율을 보였고 3개월 후엔 166%의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비타민C, 비타민E, 녹차 추출물, 코엔자임Q10, 무색 카로티노이드 등 5가지 항산화 성분으로 구성된 항산화 성분과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활력을 더하는 스킨 에너자이징 플랜트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탄력을 한층 끌어올려준다.

kuh@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