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삼성, kt 스플릿 전략 완벽 봉쇄로 2세트 승리…승부 원점

기사승인 2017-06-15 22:36:59
- + 인쇄

[롤챔스] 삼성, kt 스플릿 전략 완벽 봉쇄로 2세트 승리…승부 원점

[쿠키뉴스=서울 e스타디움 윤민섭 기자] 삼성이 전 세트 복수에 성공했다. kt의 스플릿 푸쉬 전략은 무참히 파훼됐다.

삼성 갤럭시는 15일 서울 상암 e스타디움에서 치러진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 1라운드 3주차 26경기 2세트에서 kt 롤스터를 잡았다.

7분께 양 팀이 사이좋게 탑·바텀 라인 스왑을 감행, 탑에서 치열한 전투가 벌어질 것임을 에고했다. 이윽고 10분께 대규모 교전이 발발했다. kt가 먼저 엘리스를 이용한 전투를 설계했으나 고치가 빗나가 전부 수포로 돌아갔다. 결과적으로 삼성이 2킬을, kt가 1킬을 가져갔다.

두 팀은 자신들이 원하는 대로 교전을 설계하기 위해 계속해서 수싸움을 벌였다. 삼성의 수가 더 정확했다. 삼성 바텀듀오가 16분경 탑에서 ‘앰비션’ 강찬용의 지원을 받아 상대 바텀 듀오를 잡아냈다.

삼성은 피오라를 고른 ‘스멥’ 송경호의 스플릿 푸쉬를 효율적으로 방어하며 스노우볼을 굴려나갔다. 이윽고 삼성은 30분 만에 대규모 교전에서 압승을 거둔 뒤 내셔 남작을 처치, 승리의 팔부능선을 넘어섰다.

삼성은 억제기 2개를 부순 뒤 여유있게 퇴각했다. 이어 34분, 재정비를 마친 뒤 kt의 본진에 진입해 적 넥서스를 깨고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yoonminseop@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