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소식] 경희의료원 고령친화 의료기기 세미나 열어

기사승인 2017-06-16 17:42:18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경희의료원 고령친화 의료기기 세미나 열어=경희의료원(의료원장 임영진)은 지난 14일 경희의과학연구원 세미나실에서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구축을 위한 고령친화 의료기기 세미나를 열었다.

경희의과학연구원‧바이오헬스클러스터가 공동 주최한 이 세미나는 경희의료원의 의료기기 임상연구 현황과 외부 기관과의 협력방안에 대한 강의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경희의료원 고령친화 의료기기 임상연구 현재와 미래(경희대병원 가정의학과 원장원 교수) ▲폐 내부 공기분포 동영상 기술을 이용한 수면무호흡 진단기기(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우응제 교수) ▲세계적 기준을 갖춘 경희대병원 의료기기 임상시험윤리위원회(IRB)(경희대병원 비뇨기과 이선주 교수)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진 2부는 ▲서울바이오허브센터 소개(서울바이오허브센터 이성규 센터장) ▲Aging in Place를 위한 경험의 요약 관리(KIST 영상미디어연구단 유병현 박사) ▲원주의료기기 테크노벨리 현황과 협력방안(원주의료기기 테크노벨리 박성빈 기획실장) 강의와 경희의료원-서울바이오허브센터-KIST영상미디어연구단 간의 연계협력을 위한 토론이 진행됐다.

◎서울성모병원 23일, 흉부외과 심포지엄 개최…최신 폐수술 최소 침습 수술법 소개=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원장 승기배)은 23일 오전 8시30분 폐 수술의 최신 최소 침습 수술법을 주제로 ‘Emerging Issues in Thoracic Surgery: Non-intubated & Uni portal NATS’ 심포지엄을 연다.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성모병원 흉부외과와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가 공동 주최한다. 심포지엄은 최근 최소 침습 수술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기관 삽관 없는 마취하에 시행하는 흉강경 수술(Non-intubated VATS)와 단일공 흉강경 수술(Uniportal VATS)에 대한 폭넓은 지견을 공유한다.

단일공 폐 수술로 유명한 스페인 Diego Gonzalez Rivas 교수와 서울성모병원 흉부외과 성숙환 교수의 Uniportal VATS에 대한 live surgery와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활발히 Non-intubated VATS로 폐 수술을 시행하고 있는 대만 국립병원의 흉부외과 Jin Shing Chen 교수와 마취통증의학과 Ming Hui Hung 교수의 수술방법 및 마취 방법에 대한 강의가 실시될 예정이다.

이어 중국에서 작년에 1만800여명의 폐암 수술을 시행한 Shanghai Pulmonary병원 Timmy Yang 교수와 VATS의 아시아 권위자인 홍콩의 Alan DL Sihoe 교수의 강의도 준비돼 있다.

승기배 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하여 국내 흉부 수술 분야가 혁신적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서울성모병원이 최소 침습 흉강경 수술에서 가장 앞서 나가는 병원임을 확실히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병원 소식] 경희의료원 고령친화 의료기기 세미나 열어◎강남우리들병원, 대한테니스협회와 지정병원 업무협약 체결=강남우리들병원(원장 김호진)은 최근 대한테니스협회(KTA)와 공식 지정병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강남우리들병원은 대한민국 테니스 국가대표팀 주치의로 의료 지원 업무를 담당한다.

또한 우리들병원은 우수 주니어 장학금(연간 700만원)을 지원하고, 대회 중 위급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자동세제동기를 제공하기로 했다.

김호진 원장은 “최근 프랑스 오픈에서 정현 선수의 활약으로 한국 테니스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뜨겁다. 운동선수들은 크고 작은 부상으로 인해 선수생활에 큰 지장을 받는 만큼, 우리들병원은 앞으로 테니스 선수들이 좋은 경기력을 가질 수 있도록 통증과 질병이 있을 때 앞장서서 의료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