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땡볕 더위’ 이어져…오존 농도 대부분 지역 ‘나쁨’

기사승인 2017-06-18 01:00:00
- + 인쇄

[오늘 날씨] 전국 ‘땡볕 더위’ 이어져…오존 농도 대부분 지역 ‘나쁨’[쿠키뉴스=심유철 기자] 일요일인 18일 전국은 맑은 가운데 낮 최고 기온이 34도까지 올라 ‘땡볕 더위’가 이어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5~20도, 낮 최고 기온은 23~34도로 예보됐다. 서울은 낮 최고 기온 32도까지 오르겠고 대구 33도, 광주 34도 등 더위가 기승을 부리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더위가 이어지면서 폭염 특보가 확대되거나 강화할 가능성이 있다”며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고 기상정보에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미세번지 농도는 대기가 원활하게 확산하면서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그러나 오존 농도는 대부분 지역에서 높은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수도권과 강원, 충청, 호남, 경상 등 제주와 부산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오존 농도는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장시간 야외 활동 및 운동은 자제하는 게 좋겠다. 

아침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해상에도 모레까지 안개가 곳곳에 낄 것으로 보여 항해나 조업할 때 주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0.5m, 동해 앞바다가 0.5~1.0m로 일겠다. 서해 먼바다는 0.5~1.0m, 남해와 동해 먼바다에서는 0.5~1.5m로 파도가 일겠다. 

tladbcjf@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