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노사, ‘양질의 일자리 창출’ 위한 공동선언

입력 2017-06-21 16:40:28
- + 인쇄

한국남동발전 노사, ‘양질의 일자리 창출’ 위한 공동선언

[쿠키뉴스 진주=이영호 기자] 한국남동발전 노사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남동발전은 21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장재원 사장, 배찬호 한국남동발전노동조합위원장 등 노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비정규직의 정규직을 포함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에 합의했다 

이날 발족한 남동발전 일자리 창출 위원회는 사장과 노조위원장을 공동 위원장으로 하는 기구다 

위원회는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신재생에너지 사업 확대를 통한 신규 일자리 창출, 노동시간 단축을 통한 일자리나누기, 그리고 친환경 연료전환 사업을 통한 일자리 발굴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위원회 내부에서 고용창출 계획에 따른 고용 창출 방안, 비정규직 차별금지와 정규직으로의 전환 추진, 청년 일자리 확대 등에 대한 내용을 노사가 긴밀히 협의해 실행할 계획이다. 

남동발전은 최근 정부의 목표치보다 5년 앞선 오는 2025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발전비율 20% 확대 방침을 수립해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신규 일자리 4만여 개를 만들어 내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장재원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노사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동선언을 한 만큼 실질적인 고용창출 효과가 발생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의 모범이 되겠다고 말했다.

hoh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