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 대구서 채용박람회

입력 2017-06-28 18:38:17
- + 인쇄

[쿠키뉴스 대구=이현주 기자] 현대‧기아자동차가 주최하고, 대구시와 정부기관이 공동으로 후원하는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 채용박람회’가 대구‧경북지역 협력사 등 49곳이 참여한 가운데 29일 오전 10시 엑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 지역에서는 평화발레오, 에스엘 등 대구‧경북 지역 소재 47개 협력사와 전자재료 및 전자기기 핵심소재 생산 전문 기업인 피엔티(PNT) 등 지역 강소기업 2개사가 참여,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현장에서 채용상담 및 우수인재에 대한 심층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람회 행사장은 채용상담관, 동반성장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되며, 채용상담관에서는 지원자들에게 기업소개와 취업상담이 진행된다.

동반성장관에는 현대‧기아차의 동반성장정책, 관계 협력사의 경쟁력, 자동차부품산업의 위상 등이 소개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 컨설팅, 무료 증명사진 촬영, 이미지컨설팅,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가 제공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청년들의 일자리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이런 좋은 자리를 마련해 준 현대‧기아자동차와 협력사에 감사하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취업준비생들이 기업의 규모보다는 기업의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에 바탕을 두고 회사를 선택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hj@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