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소식] 고대구로병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MOU 체결 外

기사승인 2017-06-29 12:51:34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고대구로병원 의료기기임상센터,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MOU 체결=고려대 구로병원 의료기기중개임상지원센터(센터장 이흥만)는 지난 23일 신관 3층 회의실에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과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정보 및 기술 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의료기기 개발 후에 진행되는 등록과 국제 규격인증을 위한 임상기술지도 등을 포함한 의료기기 개발 및 인허가와 관련된 최신 동향 및 정보를 공유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흥만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적극적인 의료기기개발에 대한 기술과 정보를 공유해 의료기기개발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이뤄나갈 것”이라며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을 위한 대내외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강성웅 교수, 대한심장호흡재활의학회 회장 연임= 강남세브란스병원 재활의학과 강성웅 교수가 지난 24일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열린‘대한심장호흡재활의학회 제7회 학술대회 및 총회 에서 학회 회장에 연임됐다. 임기는 2년이다.

강성웅 교수는 2011년에 창립된 대한심장호흡재활의학회 초대회장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학회를 이끌어오고 있다.

[병원 소식] 고대구로병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MOU 체결 外◎한양대구리병원 개원의 강좌 실시=한양대학교구리병원(원장 김재민)은 지난 28일 병원 본관 12층 대강당에서 제1회 구리·남양주 소아청소년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강좌는 경기 동북부 지역의 개원 의사들과 치료와 검사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좌는 한양대구리병원 소아청소년과 오재원 교수의 ‘소아아토피 피부염 명의 되기’, 김자혜 교수의 ‘개원가에서 보는 성장, 사춘기 이상’ 등으로 구성됐다.

오재원 주임교수는 “이번 연수강좌는 실제적인 임상에서의 경험을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희대한방병원, 화병 환자 대상 임상시험 참가자 모집=경희대학교한방병원(원장 김성수) 한방신경정신과 조성훈 교수팀은 화병 환자를 대상으로 황련해독탕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고자 임상시험 참가자를 모집한다.

황련, 황금, 황백, 치자 등으로 만든 황련해독탕은 몸 속 열을 식히고 염증을 없애는 작용을 한다. 비교적 건강하나 안색이 붉으며 불안한 사람의 불면증, 신경과민 등의 증상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화병 증상이 나타나거나 악화된 지 4주가 지나지 않은 급성 화병 환자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아래 항목 중 3가지 이상 해당되면 화병을 의심할 수 있다. 참가자는 5주간 총 3회 내원하고 7일간 1일 3회 복용하는 한약 또는 위약을 제공받는다. 또한, 소정의 교통비가 지급된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