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운동합시다] 즐거운 운동을 원한다면, 점핑피트니스를

TLX PASS 자문위원 점핑하이 윤하이 대표

기사승인 2017-07-04 05:00:00
- + 인쇄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쉽게 실천에 옮기지 못한다.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운동하고 싶지만, ‘지루하다’는 편견이 앞서기 때문이다. 귀찮고, 힘드니까 하루하루 미루게 되는 운동. 만약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이라면, 평소 운동을 꺼려하던 사람들도 망설임 없이 시도해보지 않을까. 트램폴린 위에서 신나는 음악에 맞춰 운동하는 점핑피트니스는 마치 놀이와도 같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이다.

특히 관절이 약하거나 몸무게가 많이 나가 평소 운동을 할 수 없었거나, 하기 싫어하던 사람들도 점핑피트니스 덕분에 건강해지고 삶의 활력을 찾은 경우가 많다. 실제 점핑하이를 찾는 회원을 예로 들면, 젊은 여성분이 점핑을 배우다가 너무 재미있어 갱년기 증상으로 갑자기 살이 많이 찐 엄마에게 이 운동을 소개했다. 이후 모녀가 같이 점핑을 했고, 한달 뒤 무릎을 다쳐 운동을 쉬고 계셨던 아버님까지 같이 다니며 온 가족이 점핑피트니스 마니아가 됐다.

트램폴린을 이용한 점핑피트니스 영상을 처음 보면 다들 “우와” 라는 탄성을 지른다. 점핑피트니스는 2001년 체코에서 최초로 개발되어 한국에서는 2014년에 아시아 최초로 점핑하이라는 브랜드로 점핑피트니스가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점핑피트니스를 찾는 이들이 많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운동효과를 톡톡히 본 사람들에 의해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했고 점점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남녀노소 인기를 끌고 있는 점핑피트니스의 비밀은 바로 피트니스용 트램폴린이다. 피트니스용 트램폴린은 어렸을 때 우리가 놀이로 즐기던 ‘방방이’와는 차이가 있다. 오직 체코에서만 제작되는데 생산과정과 제품의 질을 인정받아 공인기관으로부터 TUV마크를 획득했으며, 탄력이 굉장히 좋고 견고하다.

이 좋은 탄력을 활용하여 운동하면 바닥에서 운동하는 것보다 더 많은 근육을 사용할 수 있고 관절에도 무리가 가지 않는다. 트램폴린 위에서는 균형을 잡으면서 운동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복부를 수축해야 동작을 할 수 있고 코어근육을 많이 사용하게 되며, 굳어진 상체는 유연하게 풀어주면서 약한 하체 근력도 강하게 단련시킬 수 있다. 음악 박자에 맞춰 다양한 동작을 하다 보면 지속적으로 숨이 찰 만큼 높은 강도로 운동할 수 있어 체지방을 태우는 데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모든 운동이 각각 장점이 있고, 꾸준히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점핑피트니스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오늘 운동합시다] 즐거운 운동을 원한다면, 점핑피트니스를

신나는 음악 덕분에 스트레스가 확 풀리고, 단시간에도 운동효과가 커 잠깐의 운동으로도 충분한만족감과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다. 화려한 조명 덕분에 마치 클럽에 있는 것 같은 기분마저 든다. 다른 사람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건전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다. 또한 몸치라면 따라 하기 어려운 댄스와는 달리 기본동작들은 대부분 체조동작처럼 따라 하기 쉽다. 파워풀한 동작은 다이어트 효과도 만점이다.

TLX PASS를 통해 점핑피트니스를 검색하면 전국에 지점이 있으니 가까운 곳에 가서 가족과 함께 직접 체험해 보길 추천한다. 이제껏 만나보지 못한 완전히 새로운 운동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