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교보증권, 2017 하반기 신입 공개채용 外 키움증권

기사승인 2017-07-11 19:27:33
- + 인쇄


[쿠키뉴스=유수환 기자] 교보증권, 2017 하반기 신입 공개채용

교보증권은 2017년 신입 공채 규모를 20명 수준으로 작년(11명) 보다 상향 조정해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공개채용은 6급(사원) 및 5급(주임)을 구분해 진행한다. 6급은 지원업무직,  5급은 영업직 중심으로 우수한 역량을 지닌 인재를 선발한다.

6급 모집부문은 본사 및 지점 업무직으로 지원 자격은 고졸 이상 졸업자(졸업예정자)다. 5급은 영업직 등으로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이상 기 졸업자와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한 수준의 역량 보유자다.

응모자격은 전공 제한이 없으며 보훈대상자, 장애인 및 증권이나 금융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 채용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실무면접(합숙면접), 최종면접, 합격자발표 순으로 각 지원서 접수는 별도의 채용 사이트인 사람인 통해 접수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6급은 7월 12일부터 21일, 5급은 9월 4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교보증권 서성철 경영지원본부장은 “당사 인재상에 부합하는 많은 인재가 선발될 수 있도록 채용인원을 늘려서 준비했다”며 “대한민국 1호 증권사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일할 미래 금융전문가로 성장할 인재들은 누구나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융 이모저모] 교보증권, 2017 하반기 신입 공개채용 外 키움증권

키움증권, 채용연계형 인턴 제도 실시

키움증권은 채용연계형 인턴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며 그에 따른 지원서를 접수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7월 16일 자정에 마감되며 채용사이트 사람인 에서 온라인으로 작성할 수 있다. 

키움증권 오성욱 인사팀장은 ”대학생 지원자들은 입사 전 다니고 싶은 회사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고, 회사는 지원자를 보다 깊이 있게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인턴 채용은 전 직무 공통 인턴과 리서치센터 인턴, 두 가지로 구분된다. 서류심사에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인·적성 검사가 진행된다. 이 후 인성위주의 1차 면접과 1박 2일 간의 합숙면접을 통해 최종 인턴을 선발한다.

인턴쉽은 8월 중 시작될 예정이다. 우수 인턴은 최종 면접을 통해 대졸 신입사원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