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단신] 현대차·한국타이어 外

기사승인 2017-08-14 11:53:49
- + 인쇄

현대차, 현대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성료=현대자동차가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부와 한국잡월드의 후원을 받아 개최한 ‘제 6회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가 지난 13일 한국잡월드에서 열린 결선 대회를 끝으로 대장정을 마쳤다.

이번 대회에서 중등부는 동백중학교 ‘벡터’ 팀이, 고등부는 순창고등학교 ‘아웃세일’ 팀이 치열한 경쟁을 뚫고 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6회를 맞은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는 청소년들이 자동차 개발 과정에 대한 이해와 공학적 사고력을 높일 수 있도록 현대자동차가 2012년부터 시작한 국내 최대 규모의 체험형 과학경진 대회로, 중·고등부 1등 팀에게는 교육부장관상 및 해외탐방의 기회가 제공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신규 딜러 모집=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서울 강북권역, 충청북도 권역의 재규어 랜드로버 판매 및 서비스를 담당할 신규 딜러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이번 신규 딜러 모집을 통해 브랜드 서비스 및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서울 강북권역과 충청북도 권역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는 2018년 오픈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 랜드로버의 프리미엄 패밀리 SUV 올 뉴 디스커버리와 럭셔리 중형 SUV 레인지로버 벨라를 연이어 출시한 데 이어, 내년에도 재규어의 순수 전기차 I-PACE와 고성능 컴팩트 SUV E-PACE 등 신차를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볼보트럭코리아, 주니어 영어캠프 진행=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3박 4일동안 경기도 안성시 너리굴 문화마을에서 ‘2017주니어 영어캠프’를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주니어 영어캠프’는 볼보트럭코리아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 자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영어 캠프에서는 원어민이 진행하는 영어 수업과 레크레이션 뿐만 아니라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서 사회성과 협동심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한국타이어 후원 아트라스BX 레이싱팀, CJ 슈퍼레이스 5라운드 우승=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아트라스BX 레이싱팀의 야나기다 마사타카 선수가 지난 12일 강원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2017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캐딜락 6000 클래스 5라운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2017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캐딜락 6000 클래스에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Deutsche Tourenwagen Masters)를 비롯한 전세계 약 30여개의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입증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의 레이싱 타이어를 후원팀들에 제공하며 글로벌 Top Tier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마이스터모터스, '지금=당신X나비' 지원=폭스바겐 공식딜러 마이스터모터스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간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 '지금=당신X나비'를 지원하기 위해 폭스바겐 마포신촌 전시장 공간을 기부했다.

마이스터모터스는 지난 5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 여행 프로젝트인 효니프로젝트를 후원하였으며, 이번 전시 공간 기부 또한 같은 일환으로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 촉구를 위해 조직된 전국 최대 규모 대학 동아리 연합인 평화나비 네트워크를 통해 진행했다.

전시회는 위안부 피해자의 실상과 아픔을 재조명하고 문제 해결에 대한 많은 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기간 동안 작품 전시, 참여형 부스 운영 및 미니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마련됐다.

한성모터스, SUV 시승 이벤트 진행=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한성모터스는 SUV 차량 고객을 위한 ‘SUVs Attack’ 시승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성모터스는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복합문화공간 F1963과 해운대 최고의 야경이 보이는 The Bay 101에서 SUV lineup 시승 행사를 진행해, 시승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 메르세데스-벤츠 블랙 스틸 텀블러를 증정했다.

이와 더불어 지난 4일에는 SUV 가망 고객 60명과 ‘한성모터스와 함께하는 Mercedes SUV Lounge’ 고객 초청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부산 복합문화공간 F1963에서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서는 SUV 시승 및 스페셜 코스 요리 식사가 마련되었고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공연 및 슈퍼스타K 출신 가수 박보람의 무대가 펼쳐졌다.

ho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