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소식] LG화학 유럽당뇨병학회 참가 外

기사승인 2017-09-15 15:42:37
- + 인쇄
LG화학 유럽당뇨병학회 참가 ‘제미글로’ 우수성 알려=LG화학은 지난 14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2017 유럽당뇨병학회’에서 심포지엄을 열고 당뇨병 치료 신약 제미글로의 우수한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3회를 맞은 유럽당뇨병학회는 당뇨병 분야에서 가장 권위를 인정받는 학회다. 전 세계 의료진과 글로벌 제약사 관계자 등 2만여명이 참여해 당뇨병 치료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행사다.

회사 측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LG화학은 ‘초기부터 진행된 제2형 당뇨병 환자를 위한 솔루션’ 주제의 심포지엄을 열어 풍부한 임상시험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미글로의 우수성을 알려 청중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심포지엄은 삼성서울병원 이문규 교수가 좌장을 맡아 ▲DPP-4 억제제, 최적의 2차 병용 약물(부산백병원 박정현 교수가) ▲제미글로의 혈당조절 효과 이상의 부가적 혜택(분당서울대병원 임수 교수) ▲제미글로의 심혈관계 안전성(강북삼성병원 이은정 교수) 등을 주제로 제미글로의 우수한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LG화학 측은 “해외 학회 참석을 통해 제미글로의 우수성을 알리는 것은 글로벌 시장 공략을 한 층 가속화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2012년 제미글로의 국내 판매를 시작했으며, 2013년부터는 글로벌 제약사인 사노피 및 스텐달 등과 판매 계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LG화학 생명과학사업본부 이승원 상무는 “국내 최초 당뇨 신약인 제미글로가 세계 속의 당뇨 치료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국제 학회 참가 등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제약 소식] LG화학 유럽당뇨병학회 참가 外◎한미약품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및 희귀질환 등 랩스커버리 새 영역 연구결과 EASD 구연발표=한미약품의 독자적 플랫폼 기술인 ‘랩스커버리’가 적용된 2개의 바이오신약 후보물질이 최근 열린 유럽당뇨병학회(EASD)에서 공개됐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및 파킨슨병 치료제 개발 가능성을 확인한 LAPSTriple Agonist와 희귀질환인 선천성 고인슐린혈증 치료에 적용할 수 있는 LAPSGlucagon Analog의 동물실험(전임상) 결과다. 이는 지난 6월 미국당뇨병학회(ADA)에서 발표한 연구는 진전된 연구 결과다.

한미약품은 이번 학회에서 LAPSTriple Agonist 연구결과 2건을 구연과 포스터 형식으로 각각 발표했으며, LAPSGlucagon Analog 연구결과 1건은 포스터로 발표했다. LAPSTriple Agonist 연구 결과 구연 발표는 13일(현지시간) 한미약품연구센터 최인영 이사 발표로 진행됐다. LAPSTriple Agonist는 체내에서 에너지 대사량을 증가시키는 글루카곤과 인슐린 분비 및 식욕억제를 돕는 GLP-1, 인슐린 분비 및 항염증 작용을 하는 GIP를 동시에 활성화하는 바이오신약 후보 물질이다.

최인영 이사는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은 현재까지 치료제가 없는 영역으로, 많은 글로벌 제약사 등에서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며 “우수한 체중 감량 효과를 확인한 LAPSTriple Agonist를 NASH 동물 모델에 투여한 결과, 기존 GLP-1 단일제(일 1회 제형) 대비 우수한 지방간 및 간 염증 개선 효능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한미약품은 LAPSGlucagon Analog(HM15136)의 연구결과 1건도 포스터 발표했다. LAPSGlucagon Analog는 체내 포도당 합성을 촉진하는 주 1회 투여 글루카곤 제제로, 한미약품은 현재까지 치료제가 없는 선천성 고인슐린혈증(희귀질환) 치료제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한미약품 권세창 사장은 “한미약품은 활발한 연구를 통해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및 희귀질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랩스커버리의 확대 적용 가능성을 계속해 확인하고 있다. 질병으로 고통 받는 수많은 전 세계 환자들을 위해 성공적인 개발을 통한 조기상용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