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책] ‘이기는 부동산 투자’

기사승인 2017-09-21 05:00:00
- + 인쇄

[1일 1책] ‘이기는 부동산 투자’

노란 색 바탕의 표지에는 ‘부동산 투자’, ‘투자의 정석’, ‘완벽정리’ 같은 딱딱하고 어려워 보이는 단어들이 가득합니다. 흔한 부동산 서적 중 하나인가 생각한 순간 ‘인기 부동산 팟캐스트’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왔어요. 보통 부동산 책들은 전문성이 강해서 읽기 어렵거나 누구나 알고 있는 너무 기본적인 정보만 들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니면 자신이 부동산으로 얼마나 돈을 많이 벌었는지 자랑하며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도 많죠. 하지만 대중을 상대로 필요한 정보를 소개하는 팟캐스트의 주인공들이 쓴 책이라면 쉽고 믿을만한 최신 정보를 잘 담고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금 두꺼워 보이지만 막상 책을 펴보면 300페이지 정도밖에 안 되는 분량에 글씨 크기도 큰 편이라 쉽게 읽혀요.

‘이기는 부동산 투자’는 강남에서 10년 이상 공인중개사로 활동 중인 세 명의 저자가 공동으로 완성한 책입니다. 방송을 시작하면서 당연히 모두 알 거라고 생각했던 정보들을 모르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걸 알게 됐다고 하네요. 책에는 현장을 매일 오가고 수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실무자답게 현실적이고 꼭 필요한 정보들이 가득합니다. 부동산의 기초를 닦고 싶은 분들은 처음부터 읽어도 좋겠지만, 일단 목차를 보고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내용부터 읽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