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자치분권대학 김포캠퍼스' 자치분권 기본과정 수료식 개최

입력 2017-09-22 13:18:53
- + 인쇄

김포시, '자치분권대학 김포캠퍼스' 자치분권 기본과정 수료식 개최

경기도 김포시는 지난 20일 김포시민회관에서 자치분권을 선도할 시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치분권대학 김포캠퍼스자치분권 기본과정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사진).

지난 82일 개강한 자치분권대학 김포캠퍼스는 자치분권의 역사, 철학 사상적 이해와 정치·경제는 물론 자치분권과 언론 그리고 지방재정의 현황과 이슈 등 각 분야 저명한 교수의 수준 높은 강의로 진행됐다.

특히 마지막 8회차 이인숙 건국대 행정대학원 교수의 주민참여와 마을자치라는 주제의 강의에서는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현안문제와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는 점을 공유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새정부가 지방자치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지방분권 개헌과 수준 높은 지방자치를 실현하겠다는 의지가 강한 가운데 열린 것이어서 그 어느 때보다 시민들의 호응이 컸다.

자치분권대학 김포캠퍼스 학장인 유영록 김포시장은 “8주라는 긴 기간에도 꾸준히 참여해 주신 수강생 여러분들의 배움에 대한 열의와 자치와 분권에 대한 열정에 박수와 감사를 드린다시대적 화두로 떠오른 자치분권 기본과정을 마치신 여러분들이 앞으로 김포시 자치분권 발전에 큰 힘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포시는 자치분권 심화과정주민자치위원 과정등 내년에도 더욱 알차고 수준 높은 자치분권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포=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